피부가 연약한 아이들은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쉽게 자극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서 차단제를 발라줘야 한다. 특히 건조한 피부로 고생하는 아이들의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는 유해한 자외선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지는 기본이고, 민감한 아이 피부에 얼마나 순하고 자극 없이 작용하는지, 가려움증이 심해지지 않도록 아이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줄 수 있는지 여부도 따져봐야 한다.
◆ 자외선 차단제 A to Z
1. 자외선 차단제는 UVA, UVB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한다.
2. 피부 컨디션에 따라 크림, 액상팩트, 무스 타입 등을 선택하고, 민감성 피부의 경우는 성분 수가 가능한 적으며,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발랐을 때 자극이 없는 제품으로 사용해야 한다.
3. 자외선 차단제는 많은 양을 한꺼번에 바르는 것보다는 일정 양을 3시간에 한 번씩 덧바르는 것이 좋다.
4. 자외선 차단제는 바른 후 30분 후부터 효과가 발휘 됨을 기억 한다.
5. 실내나 흐린 날에도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하며, 어린이들은 어린이 전용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6. 자외선 차단제를 제대로 지우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클렌징 제품으로 꼼꼼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1. 누들앤부 플레이-데이 브로드 스펙트럼 선스크린
크림타입이지만 부드럽게 발라지며 끈적임 없이 피부에 스며들어 민감한 아이 피부에 자극없이 사용가능하다. 알로에, 카렌듈라 성분이 외부 자극과 환경으로부터 아이 피부를 보호하며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SPF31,127g, 4만2000원.
2. 아비노 베이비 내추럴 프로텍션 선블록 로션
아토피 있는 아기 피부에도 안심하고 발라주는 ‘오트밀 보호막’.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오트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건조해지기 쉬운 아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피부 자극이 적은 천연 무기질로 이뤄진 차별화된 미네랄성분 포뮬러가 아기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 자외선(UVA, UVB)을 반사시킨다. SPF30, 84g, 2만3000원.
3. 에티튜드 유아전용 썬스크린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안전한 징크옥사이드를 사용해 더욱 순한 선스크린. 비타민B 복합체, 코코넛 오일 등이 번들거림 없이 촉촉함을 유지한다. 백탁현상이 적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땀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성분으로 만들어져 전용 리무버를 이용하면 더욱 좋다. SPF15 PA++, 75g, 3만8000원.
4. 사노산 베이비 선크림
독일에서 온 순수한 선크림. 물세안으로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 물에 닿는다고 바로 지워지는 것이 아니니 안심. 올리브오일, 우유단백질 등 천연 활성 재료를 사용해 부드럽게 피부를 보호해 준다. 생후 3개월 이후부터 사용 가능. SPF50, 75ml, 5만4000원.
5. 블라블라 릴리팝 썬 밀크
천연코튼성분이 함유돼 부드럽고 산뜻한 저자극 선밀크.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자외선뿐만 아니라 생활 속 먼지 등 공해를 막아준다. 독자적인 성분인 코튼모이스트콤플렉스 함유로 건조한 아이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보호해주는 제품. SPF25,PA++, 50ml, 2만3000원.
6. 프라젠트라 베이비 선씨티 크림
일상 생활속 자외선부터 차단해주는 도심형 선크림. 고도의 분산기술로 파우더 입자를 균일하게 분산시켜 SPF 효율을 최대화 했다. 스위스 알프스 산맥에 자생하는 허브성분이 편안하고 건강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SPF36,PA++, 60g, 1만2000원.
7. 바이오더마 에이비씨덤 미네랄 선크림
연약한 아이 피부에 순한 최소의 성분만을 사용한 베이비 선크림. 영유아 피부에도 순하게 사용가능한 자외선 차단제로 셀룰로 바이오 프로텍션 특허 성분이 자외선 차단은 물론, 연약한 아이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UVA,UVB를 동시차단. 클렌징시 클렌징워터 H20로 닦아내면 보다 자극이 덜 하도록 세정이 가능하다. SPF 50+, 50g, 3만4000원.
8. 제트쏠레 듀얼선블럭
간편하게 뿌리고 싶을 때는 ‘칙’, 꼼꼼하게 바르고 싶을 때는 ‘스윽’, 취향 따라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듀얼 선블록 제품. 하나의 제형에서 스프레이로 젤 타입으로도 분사가 되는 멀티 아이템. 알래스카 빙하수 등 자연유래 성분 원료로 상쾌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고 도심공해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4세 이상 어린이부터 온가족이 사용가능하다. SPF50+, PA+++, 2만원.
글 김예랑 사진 박동혁(벌스데이 스튜디오)
이 기사는 육아잡지 <매거진 키즈맘> 7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온라인 선착순독자선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