뿐만 아니라 체리는 비타민 A도 풍부하고 비타민B, 비타민C, 칼슘, 인 포타슘 등도 함유돼 있다. 특히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억제해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하루에 체리 10개를 먹으면 안토시아닌의 하루 권장량인 12mg을 섭취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체리에 함유된 비타민C는 100g당 2.3mg정도밖에 안되기 때문에 비타민C 일일 권장섭취량인 100mg을 채우려면 체리 4kg을 먹어야 한다.
체리의 신맛은 구연산, 사과산 등에서 오는 신맛이기 때문에 비타민C 때문에 체리를 찾는 경우라면 다른 과일을 선택하는 편이 좋다.
< 레이먼킴이 제안하는 상큼한 체리음료 2종 >
◆ 체리민트아이스티(Cherry Mint Ice Tea)
녹차와 민트잎의 상큼함과 체리의 달달함이 어우러진 시원한 아이스티
재료 : 빙체리 25알, 레이니어 체리 5알, 녹차잎&민트잎 4티스푼, 레몬 1/2개, 설탕시럽또는 올리고당, 얼음
만드는법 :
①물 5컵을 80도 정도로 끓인 후, 녹차잎과 민트를 넣어 10분 정도 우린다.
②빙체리 20알을 반으로 갈라 씨를 빼서 준비한 후, 소스 팬에 체리와 물 1컵을 넣고 끊이다가 물이 반으로 줄면 레몬을 잘라 생즙을 짜넣고 불을 끈다.
③2번의 체리를 체에 넣고 스페츌러(주걱)로 밀어서 과육을 받아낸다.
④물 3컵에 설탕 1/2 컵을 녹여서 설탕시럽을 만든다(또는 올리고당 사용).
⑤1,2,3,4를 섞고 얼음을 넣은 후 슬라이스 한 빙체리 5개, 레이니어 체리 5개, 레몬, 민트잎으로 장식한다.
◆ 체리시럽위드진저에일(Cherry Syrup with Ginger Ale)
오래도록 체리를 즐기고 싶은 매니아들을 위한 체리청 펀치
재료 : 체리 700g(80알정도), 설탕2컵, 라임1개, 진저에일 또는 탄산수 100mg, 얼음
만드는법 :
①체리 700g을 반으로 갈라 씨를 빼고 믹서에 갈아서 채로 거른다.
②설탕 2컵, 물 한 컵 반, 라임 생즙 1개 분을 소스 팬에 넣고 끓이다가 채로 거른 체리 과육을 넣는다.
③10분 정도 끓이면서 거품을 걷어 내고 식혀서 냉장 보관한다.
④체리시럽을 기호에 따라 진저 에일이나 탄산수에 넣고 얼음, 민트잎을 넣는다.
<사진제공 : 미국북서부체리협회>
키즈맘 이미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