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소시모’에서 조이 등 유아용 카시트 10개 브랜드의 카시트 제품을 선정해 안전성 테스트를 시험한 것으로 조이 ‘머리 충격흡수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진행되는 이벤트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1등 당첨자 1명에게’안전1등상’으로 70만원 상당의 소시모 선정 조이 최우수카시트’와 ‘참여 조이상’으로 3명에게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앞서 소비자시민모임(소시모)에서 발표한 ‘카시트 안전성 및 품질 시험테스트’는 머리 충격흡수테스트, 전방장착 시 동측시험, 버클강도, 충격 시 머리 가속값 등 다양한 카시트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조이 ‘아이앵커 카시트’는 테스트에 참여한 10개 브랜드 가운데 사고 시 아이의 머리 발생하는 충격에 대한 흡수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의 머리는 목과 척추 등 주요 신체기관 가운데 가장 중요한 부위로, 사고 시 아이에게 2차 충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대단히 중요한 테스트라고 할 수 있다. ‘조이 아이앵커’는 업그레이드된 유럽 안전기준 2018 i-size를 영국 정부가 인정한 시험기관에서 최초로 통과와 헤드레스트 측면 부위 내 메모리폼을 적용하여 사고 시 아이의 목과 머리를 보호하는데 탁월하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