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김에는 단백질도 풍부해 고단백질 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콩의 단백질 함류량과 거의 비슷하다.
바쁜 아침 어린이집 등원이나 학교 등교 준비에 바쁜 아이들을 위해 밥을 구운 김에 싸서 입에 넣어주느라 바빴다면 영양이 풍부한 달걀과 김을 함께 돌돌 말아 준비한 김달걀말이밥을 시도해보면 어떨까.
간편하게 든든한 밥을 먹을 수 있어 5분이 아쉬운 아침시간에 핑거푸드로 딱이다.
주부 10년차 블로거 '콩닥맘'은 매일 아침 차려냈던 수많은 메뉴 중에서 남편과 딸에게 인기가 있었던 것들을 골라 <콩닥맘네 아침밥과 도시락 아침 드셨어요?(꽃숨)>에 담았다.
명란달걀말이밥과 버섯달걀말이밥을 마스터했다면 이번엔 그보다 더 간단한 김달걀말이밥에 도전해보자.
(1) 명란달걀말이밥
(2) 버섯달걀말이밥
▶(3) 김달걀말이밥
(4) 매생이달걀말이밥
<김달걀말이밥>
달걀 4개, 구운 김 4장, 밥 1/2공기, 후리가케 2큰술, 참기름 조금, 소금 4꼬집, 올리브오일 조금
1. 밥에 후리가케 2큰술과 참기름, 소금을 넣고 고루 섞어요.
2. 달걀은 소금을 조금 넣고 곱게 풀어 달걀물을 만든 뒤 중약불로 달군 팬에 기름을 둘러 종이타월로 살짝 닦은 다음 달걀물의 1/3 분량을 부어요. 달걀이 반 정도 익으면 김 1장을 올리고 그 위에 ①의 밥을 올려 돌돌 말아요.
3. 돌돌 말은 달걀말이를 안쪽으로 끌어당기고 다시 남은 달걀물의 1/3을 부어요. 달걀물이 반 정도 익으면 김 1장을 올린 뒤 다시 돌돌 말아요. 이 과정을 2~3회 반복하세요.
4. 마지막 달걀물에는 달걀말이가 잘 붙을 수 있도록 김을 올리지 않고 말아주세요.
키즈맘 이미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