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이 된 등갈비나 닭갈비에 부드러운 치즈를 듬뿍 올려 만든 ‘치즈등갈비’와 ‘치즈닭갈비’는 유명 맛집 등에서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인기 외식메뉴다.
■ 치즈 등갈비
<등갈비 만드는 법>
· 주재료 :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2큰술, 양파 1/2개, 발사믹 식초 3큰술, 토마토케첩 3큰술, 유자청 3큰술, 진간장 2큰술, 에스프레소 100mL, 타임 4줄기, 드라이 오레가노 1큰술, 통깨 1/2큰술, 계핏가루 1/2큰술, 파인애플 50g, 정종 50mL, 미림 50mL
· 부재료 : 통후추 1/2큰술, 월계수잎 3장, 으깬 마늘 3개, 으깬 생강 1개, 양파 1/2개, 통계피 1/2개
· 재료설명 : 등갈비 삶을 때 향신료 (통후추 1/2큰술, 월계수잎 3장, 으깬 마늘 3개, 으깬 생강 1개, 양파 1/2개, 통계피 1/2개)
01. 허브를 뺀 나머지 양념재료를 믹서에 곱게 갈아 준비한다.
02. 타임은 다져 믹서에 간 것과 오레가노와 함께 넣어 냄비에 끓인 후 식혀서 반나절 숙성시킨다.
03. (등갈비 만들기) 등갈비는 찬물에 2시간 가량 담가 핏물을 빼고 다시 흐르는 물에 씻는다.
04. 물을 냄비에 담고 향신료를 넣어 1시간 가량 약한 불에 끓인다.
05. 4에서 향신료를 제거한 후, 등갈비를 넣어 1시간 정도 삶아 익으면 꺼내어 실온에서 식힌다.
06. 식은 등갈비에 1차로 양념을 넉넉히 발라 180도 예열된 오븐에 굽는다.
07. 양념을 기호에 맞게 2~3회에 걸쳐 더 발라가며 구워 완성한다.
치즈 등갈비는 조리가 끝난 등갈비에 피자치즈만 얹으면 돼 조리방법도 간편하다. 오븐에 넣고 치즈가 녹을때까지만 굽는다.
align=
매일유업의 상하치즈 ‘모짜렐라 피자치즈’와 ‘피자치즈 골든믹스’는 요리에 듬뿍 올리면 쭉쭉 늘어나는 쫄깃한 식감이 뛰어나 치즈 등갈비와 치즈 닭갈비 요리에 제격이다. 특히 ‘피자치즈 골든믹스’는 쭉쭉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와 고소한 고다 치즈, 진한 향의 체다 치즈가 황급 배합돼 있어 음식에 녹였을 때 더욱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치즈 닭갈비
닭고기 전문 기업 ㈜하림이 최근 선보인 ‘하림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닭갈비’는 집에서도 손쉽게 닭갈비 본연의 맛을 재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뼈를 발라낸 토종닭을 국내산 매실액으로 숙성해 부드러운 육질과 감칠맛을 살리고, 매콤한 닭갈비 양념에 재운 상태로 출시됐다. ‘하림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닭갈비’에 피자치즈를 듬뿍 얹어 조리하면 유명 맛집에서 맛볼 수 있던 ‘치즈 닭갈비’를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