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문정동 '케이트앤케이크' 신성숙 오너 셰프는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가토 쇼콜라'라는 초콜릿 케이크 레시피를 공개했다. 가토 쇼콜라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만들기도 간편하기 때문에 특별한 날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진한 발로나 초콜릿이 들어갔기 때문에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반할 만한 맛이다. 가토 쇼콜라는 이틀 정도 실온에서 숙성한 뒤 먹으면 더욱 맛있다는 것이 신성숙 셰프가 살짝 공개한 비밀이다.
가토 쇼콜라는 거품기와 오븐만 있다면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케이크가 구워지는 시간은 대략 3~40분 정도로 1시간이면 초콜릿 케이크가 뚝딱 만들어진다. 선물용은 물론 아이들 간식이나 파티용, 생일 케이크 등으로도 손색이 없다. 케이트앤케이크의 가토 쇼콜라 레시피를 활용하면 아이들에게 백점짜리 엄마가 될 수 있을 것.
◆ 케이트앤케이크 가토 쇼콜라(원형 1호 사이즈)
재료: 버터 60g, 다크초콜릿 80g, 생크림 50g, 큰 계란 3개, 설탕 60g씩 두 컵, 박력분 30g, 코코아파우더 35g
1. 계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 후 흰자는 냉장고에 차갑게 두고 노른자는 실온에 준비한다.
2. 볼에 버터와 초콜릿을 담아 중탕으로 녹인 뒤 생크림을 넣고 섞는다.
Tip 중탕하고 남은 물에 거품기나 주걱을 담아 두면 설거지도 간편하다.
3. 노른자에 설탕 60g을 넣고 거품기로 섞어준 뒤 2에 넣고 섞는다.
4. 흰자에 설탕 60g을 두 번에 나누어 넣고 거품을 내어 단단한 머랭을 만든다.
Tip 머랭을 만드는 중에는 초콜릿이 굳지 않도록 뜨거운 물 위에 볼을 올려둔다.
5. 노른자와 초콜릿을 섞어 둔 볼에 체로 친 박력분과 코코아파우더를 한번에 넣고 섞는다.
Tip 코코아파우더는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미리 넣으면 반죽이 딱딱해진다.
6. 머랭의 1/4를 5에 넣은 후 거품기로 섞는다.
7. 남은 머랭을 3번에 나누어 주걱으로 섞어준다.
Tip 너무 많이 섞으면 케이크가 제대로 부풀어오르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한다.
8.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30분 정도 굽는다.
Tip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반죽이 묻어나오지 않으면 다 구워진 것.
9. 한김 식힌 후 슈가파우더를 뿌리고 마카롱 등으로 장식하면 완성.
Tip 취향에 따라 생크림이나 딸기 등을 올려도 좋다.
키즈맘 노유진 기자 [email protected]
▶어린이집·유치원, CCTV 설치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