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파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홈페이지 트래픽 폭주로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20일 제주항공은 창립 10주년 기념 전 노선 최대 95%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특가 항공권 유효기간은 3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항공권 예약은 20일 오후 5시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진행된다.
그러나 제주항공 홈페이지에는 "고객님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안내 문구가 게재되어 있다.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매하려는 네티즌들이 동시에 접속하게 돼 홈페이지는 원활하게 서비스 되지 않고 있는 상황.
일부 누리꾼들은 홈페이지 상단에 나와 있는 '금방 열릴꺼양'이라는 문구와 양 캐릭터 모습에 "귀엽다"는 반응도 보였다.
제주항공 항공권 특가 할인은 서울·부산·대구·청주를 출발해 제주도를 오가는 항공권의 경우 4개 노선 모두 최저 특가 운임이 2만8천300원(유류할증료 및 공항시설사용료 포함한 총액운임 기준·편도)에서 시작한다.
일본 노선은 5만∼7만원대, 동남아시아 노선은 11만원대에서 최저 운임이 시작된다. 단 예매일자에 따라 환율이 달라지면 공항시설사용료가 변동되기 때문에 총액운임도 일부 변동될 수 있다.
위탁수하물 없이 기내 반입 수하물(10㎏까지)만 들고 타는 짐 없는 승객에게는 추가로 할인해준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email protected]
▶ 아기가 물고 빠는 젖병, 어떤 제품이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