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윤은경 | 사진 스마트 에스 제공
기존 아기 욕조와는 확실히 다른 '슈가슈가베이비바스(이하 슈가슈가욕조)'는 엄마 품같이 포근하고 안락한 디자인과 사탕수수를 소재로 한 자체 특허기술력이 어우러진 완벽한 친환경 제품이다. 안전 및 환경호르몬 시험을 거쳐 신뢰할 수 있으며 모든 공정에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아기 피부에 적합하다.
슈가슈가욕조는 실용성을 강조해 꼭 필요한 요소로만 구성됐다. 물때 발생 가능성이 있는 배수구와 물곰팡이의 발생 원인이 되는 미끄럼방지 패드는 과감히 없앴다. 온도센서 또한 환경호르몬 발생 가능성을 우려해 부착하지 않았다. 불필요한 것들은 제거하는 대신 꼭 필요한 기능은 세련된 방식으로 포함시켰다.
라운딩 처리된 안전한 옆면 손잡이와 간편한 보관을 위한 고리는 욕조 전체 디자인에 녹아들어 있다. 폭이 좁고 높이가깊은 디자인은 과학적인 시스템을 고려한 것으로 물 사용량을 타사 욕조의 1/3로 절약할 수 있다. 10개월 아기 기준으로 타사 욕조는 약 40L를 채워야 가슴까지 물이 차오르지만 슈가슈가욕조는 약 12L면 충분하다.
무엇보다 슈가슈가욕조의 우수성은 목욕 시간에 빛을 발한다. 욕조 전체 높이를 높여 엄마 품 같은 안락함을 주고, 아기 엉덩이에 맞게 설계된 일체형 구조로 아기가 가장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인체공학적 '등받이'도 한 몫 한다. 목을 가눌 수 없는 아기도 낮은 각도에서 한손으로 아기의 머리를 받쳐 성인이 혼자 목욕시킬 수 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면 수건을 깔면 아기에게 훨씬 편안함을 준다.
아이들 취향에 맞춘 슈가슈가욕조의 4가지 색상, '라임, 퍼플, 블루, 핑크'는 모두 화사한 느낌으로 즐거운 목욕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 아이와 즐겁게 목욕하는 TIP
1. 엄마와 설거지를 함께 하며 물과 친해져요.
2. 아이와 함께 목욕 순서를 정해요.
3. 목욕 전, 배스 토이로 물놀이를 해요.
4. 아이가 좋아하는 모양과 향의 비누를 사용해요.
5. 목욕 후, 물기를 닦으면서 개운한 느낌을 이야기해요.
위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1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