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 효과가 뛰어난 기능성 패치가 탄생했다. (주)엔알디의 자회사인 기능성 화장품 및 건강 기능 식품 전문 제조 업체 (주)네추럴F&P(대표 문원국, www.naturalfnp.com)는 쿨링 및 진정 작용이 우수한 ‘퓨어스킨 아이스쿨링 앤 수딩 패치’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
글 : 이미나
바디 부착용 ‘퓨어스킨 아이스쿨링 앤 수딩 패치’는 바이오셀룰로오스140에 빙하수 및 멘톨, 수련화 추출물 등의 효능 성분을 더해 햇빛에 노출된 피부를 신속하게 진정시켜주는 쿨링 효과가 탁월하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를 통해 만 20세 이상, 60세 미만의 성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피부 온도 저하 시험 결과에서도 패치는 20분 부착 후 33.6도에서 28.7도로 내려가 각각 4.3도, 4.9도씩 피부 온도가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15~20분의 짧은 시간에 피부 열이 빠르게 떨어지는 냉감 효과가 확인된 것. 또한 피부과 전문의에 의한 평가 결과, 부작용 및 피부 자극이 발생하지 않는 등 사용 안전성 평가에서도 합격점을 받았다.
제품의 주원료로 사용된 바이오셀룰로오스는 천연 야자수를 미생물이 발효시켜 만든 천연 유래 물질로, 인공적인 방식이 아닌 자연의 법칙에 따라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 만든 순수 ‘슬로우 뷰티(Slow Beauty)’ 제품이다. 네추럴에프앤피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이 천연 원료를 활용, 세계 최초로 미용 시트화에 성공해 국내 특허 등록 및 국제 특허(PCT)를 출원했다. 또 피부 온도를 저감시켜주는 쿨링 효과로 기능성 시트 및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바이오셀룰로오스는 일반 펄프보다 약 열 배 뛰어난 수분 흡수력, 치밀한 조직과 우수한 밀착력 등이 강점으로, 일반 셀룰로오스에 비해 생산비가 훨씬 높은 고급 시트로 알려져 있다.
엄마들에게는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기능을 하는 동시에 열나는 아이들의 이마에 붙이면 해열 패치의 기능도 하는 똑똑한 제품이다.
◆ 키즈맘들의 솔직담백 후기
엠므(aime****)
아이스 쿨링 앤 수딩 패치는 아이들 열내림, 햇빛에 노출된 피부 진정, 피부과 시술 후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저는 아이들을 위해 항상 집에 열패치를 준비해 두고 있어요. 잠깐 붙였다 떼면 열이 금방 내려가거든요~ 자극받은 피부의 온도를 지킬 수 있어 좋네요.
아들둘맘(jinh****)
부직포를 떼어내니까 완전 수분덩어리네요~ 탱글탱글 젤리 같아요. 놀이터에서 놀다 들어온 아이들에게 붙여주었는데 붙이고 운동해도 문제없을 듯해요. 며칠 전에도 아이가 중이염으로 열이 났는데 진작 알았으면 좋았을걸 그랬어요. 장거리 운전하는 남편이나 다리 붓는 저를 위해서도 꼭 챙겨야겠어요.
꼬마여우(tiny****)
임신하고 나서 수시로 잘 붓는데 도움이 많이 돼요. 시원한 패치를 붙이니 붓기 완화에 좋아요. 멘톨 유도체와 페퍼민트잎 추출물이 들었다니 시원한 데는 다 이유가 있네요. 아이 열날 때나, 햇살에 피부가 지쳤을 때 패치 하나면 문제없어요. 오늘도 이마에 하나 얹을 거랍니다.
위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10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 [키즈맘 설문조사] 아이 출입금지 '노키즈존' 서운하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