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Infant care

여름철 반복되는 비염·식중독 예방법 <매거진 키즈맘>

입력 2015-07-04 14:26:00 수정 2015-07-07 09:32:0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시원한 바다와 워터파크가 떠오르는 여름.

여름철에는 각종 알레르기 유발 물질(항원, 알레르겐)이 자외선, 피지, 땀과 섞여 알레르기 반응이 더욱 심해진다. 더운 날씨로 인한 식중독에 걸리지 않으려면 개인 및 식품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식중독균은 덥고 습한 환경에서 잘 자란다. 이중 황색포도상구균은 자연을 비롯해 건강한 사람의 30%에게도 존재한다. 식중독균은 사람의 손을 통해 음식에 옮는 경우가 많으므로 요리할 때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한다.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피하는 것이다. 외출 후에는 손발을 꼭 씻고 결막염 예방을 위해 미지근한 물로 눈을 헹구어 주는 것도 잊지 말자. 특히 외출중에도 수시로 얼굴과 손 등을 닦는 것이 중요하다.

‘닥터아토’가 증세와 부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물티슈를 선보여 알레르기 케어에 도움을 준다. 닥터아토 물티슈는 코가 헐지 않는 ‘콧물 전용 티슈’, 눈가에 알레르기 원인 물질을 제거하는 ‘얼굴&눈가 전용 티슈’, 세균 및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항균 손&입 티슈’로 총 3종이다.

얼굴&눈가, 콧물, 손&입에 각각 사용하는 제품으로 아이의 청결을 쉽게 유지할 수 있어 질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엄마들이 꼭 챙겨야 할 닥터아토 물티슈를 샅샅이 파헤쳐봤다.


닥터아토 콧물 전용 티슈
아이들의 알레르기성 비염 및 감기로 인한 콧물을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식염수와 알로에 베라 성분을 함유해 코가 헐지 않고 촉촉함이 유지된다.

닥터아토 얼굴&눈가 전용 티슈
얼굴 및 눈 주변 알레르기성 결막염 원인 물질을 닦아 주는 제품. 메디컬 등급 원단 사용 및 안자극 테스트 완료로 아이들 눈에도 안전하다. 순면 느낌의 원단으로 찢어지지 않고 보풀과 찌꺼기도 생기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닥터아토 항균 손&입 티슈
아이들의 손과 입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향균 물티슈. 항균 효과가 뛰어난 프로폴리스 성분을 함유했으며 항균에 대한 S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 식품첨가물이 주성분으로 식중독 원인균 및 오염 물질을 깔끔하게 제거해 준다.


<스마트한 키즈맘들의 사용후기>

아이들 콧물 처리에 매우 효과적인 닥터아토 - ‘콧물 전용 티슈’
사랑둥이와 귀염둥이
//blog.naver.com/missms9307
딸아이가 알레르기성 비염이라서 눈만 뜨면 코를 풀어요. 게다가 코감기까지 걸리면 정말 콧물이 쉴 새 없이 흘러서 매번 코가 헐었는데요. 닥터아토 콧물 전용 티슈를 알고 난 후로는 아이 코가 촉촉해져서 너무 좋네요. 식염수와 보습 성분으로 아이 코에 자극이 적으니 알레르기성 비염과 코감기에 꼭 필요한 안성맞춤 제품이에요.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아이들 몸에 안전하지 않은 성분이 들어 있으면 사용하기 꺼려지는데 닥터아토는 유해물질을 모두 배제했다는 특허까지 받은 제품이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네요. 갈수록 편하고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오니 육아도 덩달아 즐거워지는 것 같아요^^

반가운 눈가 전용 티슈 - 닥터아토 ‘얼굴&눈가 전용 티슈’
수연별이맘
//pooh1004ej.blog.me/
감기보다 결막염이 더 자주 찾아오는 우리 딸. 비눗물 세수는 아이가 너무 싫어하는지라, 일반 아기용 물티슈를 사용해왔지만 걱정이 많았어요. 이럴 때마다 아이 눈에도 안전한 물티슈가 나오기를 바라고 또 바랐답니다. 닥터아토 눈가 전용 티슈는 아이의 얼굴은 물론 눈 주변의 결막염 원인 물질까지 제거해준다니 얼마나 놀랍고 반가운지요^^ 천연 보습 성분 함유로 촉촉하고, 유해 방부제 제거 특허까지 받았다니 정말 마음에 쏙 들어요. 아이 스스로 눈 주변을 닦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마음놓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를 만나니 엄마 입장으로서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어요.

황사와 미세먼지 속 우리 아이 외출 필수품 - 닥터아토 ‘얼굴&눈가 전용 티슈’
흑룡대박맘
//blog.naver.com/newsjoy
아이와 함께 외출하면 수시로 얼굴과 손을 씻겨야 해서 어려움이 많았답니다. 그러다 닥터아토 얼굴&눈가 전용 티슈를 알게 되었어요. 우리 아이처럼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있어 아이들은 눈을 비비는 습관이 있어서 눈가를 자주 닦아줘야 하는데, 민감한 아이 눈을 함부로 닦을 수가 없어서 늘 신경이 쓰였어요. 하지만 이 티슈는 눈에 들어가도 안전하다는 인증을 받아 믿음이 갈 뿐더러 선크림 세안도 가능해서 어찌나 마음이 편한지 몰라요. 유아용 비누 근처에만 가도 난리 치는 아들인데 닥터아토 물티슈로는 혼자서도 쓱싹쓱싹 잘 닦네요. 정말 아이와 외출할 때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이에요^^

입 안에 들어가도 안심인 닥터아토 ‘항균 손&입 티슈’
아장
//blog.naver.com/jinis20
요즘 같이 수족구와 장염 바이러스가 많이 유행하면 제일 많이 신경쓰는 부분이 바로 아이의 손이랍니다. 바깥에서 놀다가 아이가 손가락을 입에 넣거나 간식을 먹어야 하는 상황에는 자연스럽게 가방에서 물티슈를 꺼내 쓰게 되는데요. 닥터아토 항균 손&입 티슈는 6단계 정화과정을 거친 물과 식품첨가물이 주 성분이라 아이의 입 안에 들어가도 안심이 되고, 연약한 우리 아이의 피부에 닿아도 항균 작용까지 되니 또 한번 안심이 되네요. 아이가 더러움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분이 손인데 닥터아토 티슈로 꼼꼼하게 관리해줄 수 있어서 요즘 기분이 너무 좋답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email protected]

위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7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입력 2015-07-04 14:26:00 수정 2015-07-07 09:32:02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