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전시회는 저출산 시대의 임산부, 영유아를 둔 부모들을 위해 알짜배기 육아정보를 제공하고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따라 서울베이비페어는 다양한 무료 입장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홍보대사 강원래-김송과 함께 하는 서울베이비페어 100배 즐기기.
◆ 서울베이비페어 '프리 패스' 하는 법
'서울베이비페어'의 입장료는 5000원. 알뜰맘들은 생각한다. "이 가격이면 우유가 몇 팩인데." 서울베이비페어에 무료 입장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전시회에 앞서 서울베이비페어 홈페이지(www.seoulbabyfair.com)에 접속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한 후 사전 등록을 하면 전시기간 내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등록 후 5월 초, 가입한 핸드폰을 통해 무료입장권이 배포될 예정이다.
주최측은 미리 사전 등록을 한 입장객에 한해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애니온 라텍스 베이비세트, 리키 로제타 시그니처 라인 벨라, 애플트리 김약사네 프로폴리스스프레이, 한솔어린이뮤지움 입장권, ELYSEE 여성용 시계, 한화 아쿠아플라넷 입장권, 리르 립매니큐어, APM모나코 팔찌, 한솔 전집 '신기한 그림책', 용인코코몽에코파크 입장권, APM모나코 귀걸이, 발레하우스 여아 발레복 세트, 요넥스 컴포트 슈즈를 증정한다.
오는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경품 당첨자가 발표되며, 전시 당일 이벤트 부스에 방문해 본인 확인 후 수령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접속이 여의치 않다면 잡지 속 '무료 입장권'을 촬영해 제시하면 된다. 매거진 키즈맘 창간호, 레이디경향 5월호, 여성동아 5월호 잡지에 게재된 무료입장권을 소지하고 있는 휴대폰으로 찍어 제시해도 무료입장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캔고루' 앱과 'OK캐시백' 앱을 다운받으면 서울베이비페어 무료 입장권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아이사랑카드, 고운맘카드 소지자는 무료 입장 가능하다.
◆ 아는 것이 ‘힘’, 홈페이지에 가면 '혜택'이 보인다
'서울베이비페어'를 처음 방문한 새내기 엄마들은 집에 돌아와서 아쉬운 속내를 내비친다. 가끔은 눈앞에 어른거리는 제품들이 있다. "아, 그거 살 걸" 하고 생각할 때는 이미 늦었다. 베이비페어 방문을 앞두고 똑똑한 엄마들은 철저한 사전조사를 실시한다. 전시회의 모든 정보가 담긴 '서울베이비페어 홈페이지(www.seoulbabyfair.com)를 숙지하는 것이 우선이다.
홈페이지에는 브랜드별 부스 안내도와 업체들이 특별히 베이비페어에서만 시행하고 있는 할인 및 사은품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부스 안내도를 출력하고 꼭 필요한 제품과 브랜드 위치를 확인, 동선을 체크해야 한다.
◆ 일찍 일어나는 관람객이 '1004'개의 경품을 받는다
서울베이비페어 주최 측은 매회 ‘1004 선착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전시 기간 4일 동안 방문하는 관람객 중 선착순으로 제비뽑기를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4일간 4016명에게 선물을 하는 셈이다. 주최 측은 "전시에 참관하기 위해 이른 시각부터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1004 선착순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올해 1004 이벤트 경품으로는 빅토리아 스웨덴에그팩, 하이트제로, 아토팜 수딩선로션, 애플트리김약사네 프로폴리스스프레이, 스칸컬렉션 스웨디시 클로스, 예쁜옷잘그리는 스케치북(부즈펌), 트리더마 데일리 수딩 모이스춰라이져, 누비 클릭잇컵, 드림톡CD, 원더풀 피스타치오, 꿈소담이 도서, 해피블라썸 물티슈, 전설속괴물+나는촌장님(부즈펌), 신송 순쌀태양초고추장, 오제끄 오마이페이스, 디아망, 김소형 다이어트 소메스페셜, 해피블라썸 물티슈, 색칠놀이북+캐릭터 놀이북(삼성출판사), 쁘띠엘린 애티튜드 천연욕실클리너, 트윙클 탑 빨대컵 씰 브러쉬, 꿈소담이 도서가 4일 동안 증정된다.
또 테르메덴 입장권, 누들앤부 트라이얼킷, 리르 립매니큐어, 퓨토 테라피 엔젤레시피 크림, 슈가슈가베이비곰스푼, 액티젠 스마트버블클렌져, 물따로물티슈, 닥터스 '궁19'를 공통 경품으로 준비 중이다.
무료 사전등록과 경품 이벤트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