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베리’가 발간한 신간 <잘되는 집은 아빠가 다르다>를 통해 소중한 가족을 지키기 위해 아빠들이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지침 및 노하우를 소개한 것.
<잘되는 집은 아빠가 다르다>는 가정의 리더로서 자녀의 인생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한 아빠의 역할을 전방위적으로 제시한다. 밥상머리 교육, 배갯머리 독서 등 자녀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침은 무엇이 있을까.
저자는 TV 끊기, 귀가 시 초인종 누르기 등 자녀교육 및 아버지 역할로서 실천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해준다. 구근회 소장은 누구나 ‘아빠’는 될 수 있어도 모두가 ‘아버지’가 되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하며 아이가 애정이 필요한 시기에는 다정다감한 아빠로, 과도기에 놓인 아이에게는 힘이 되어주는 지원자로서의 아버지가 되어야 한다며 아빠와 아버지의 역할이 엄연히 다르다는 것을 강조한다.
㈜미래엔 와이즈베리 단행본영업팀 이용복 팀장은 “올바른 자녀 교육과 화목한 가정을 위한 아빠들의 관심과 역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잘되는 집은 아빠가 다르다>는 예비 아빠는 물론, 자녀와의 관계 회복을 바라는 아빠들에게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구근회 소장은 최근 아버지 학교를 운영하면서 신세대 부모에게 맞는 아버지 역할을 제시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공부 못하게 만드는 엄마, 공부 잘하게 만드는 엄마」를 비롯해 「부모혁명 99일」등이 있으며, EBS 「60분 부모」, MBC 「기분 좋은 날」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