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라 퀴진(La Cuisine)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둘코락스-에스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이하늬와 요리 연구가 엉클 폴이 진행자로 나서 변비 완화와 장 건강을 위해 둘코락스-에스가 제안하고 일반인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두 가지 ‘그린 레시피’를 함께 만들어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하늬는 클래스를 찾은 20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바다품은 레시피’와 ‘앙큼상큼롤 레시피’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시마와 브로콜리 등으로 구성된 ‘바다품은 레시피’, 양배추와 두부로 구성된 ‘앙큼상큼롤 레시피’는 각각 소화성 다당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변비 해소에 적격인 메뉴다.
요리연구가 엉클 폴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파스타를 특별 준비해 시연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시식했다.
이하늬는 “둘코락스 광고 모델로 활동하면서 바쁜 일정 속에서도 장 건강에 더 많이 신경 쓰게 되었다”며, “먹을 만큼 먹고 마실 만큼 마셔본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그린 레시피도 시도해보길 권한다”고 전했다.
< 바다품은 레시피>
재료 (2인분 기준)
[다시마롤] 다시마5장, 닭가슴살 통조림 80g 또는 튀긴 두부, 파프리카 1/2개, 오이 1/2개
소스: 고추장 1큰술, 매실엑기스 1큰술, 식초1큰술, 간장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1작은술, 미림1큰술
[브로콜리 새우샐러드] 새우 15마리, 브로콜리 1개
드레싱 : 레몬즙1큰술, 유자청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호두 슬라이스
1. 다시마는 소금을 넣고 데쳐서 준비한다. 한뼘 정도의 길이가 적당하다.
(TIP! 시판 쌈다시마를 사용시 충분히 물에 담궈 소금기를 제거한 뒤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2. 오이,파프리카를 체썰어 준비한다.다시마의 길이와 비슷한 길이로 잘라주면 좋다.
3. 데친 다시마를 깔고 위에 닭가슴살,파프리카,오이를 올려준다.
4. 손으로 돌돌 말아준 뒤,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잘라준다.
5. 준비된 소스 재료(고추장 1큰술, 매실엑기스 1큰술, 식초1큰술, 간장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1작은술, 미림1큰술) 를 섞어 다시마롤과 함께 담아낸다.
6. 끓는물에 적당량의 소금을 넣고 브로콜리를 데쳐준다.
7. 끓는물에 새우도 데쳐서 준비한다.
8. 준비한 드레싱 재료(레몬즙 1큰술, 유자청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호두 슬라이스)들을 섞어 드레싱을 만들어 준다.
9. 데친 브로콜리와 새우에 드레싱을 뿌리거나 함께 버무려 그릇에 담아 내고, 호두슬라이스를 뿌려 마무리 한다.
10. 다시마롤과 샐러드를 도시락에 보기좋게 담아준다.
< 앙큼상큼롤 레시피 >
재료 (2인분 기준)
[닭가슴살 양배추롤] 양배추 6장, 닭가슴살 통조림 100g 또는 튀긴 두부, 파프리카 1/3개,오이 1/2개,깻잎5장, 당근 1/2개
소스 : 땅콩소스1큰술, 레몬즙 1/3큰술, 땅콩분태 1/2큰술, 올리고당 1/2큰술, 마요네즈 1큰술
1. 양배추는 4등분 한 뒤 뜯어서 소금 넣은 물에 데쳐준다.
2. 오이는 소금으로 문질러 씻은 뒤 채썬다.
3. 오이와 동일한 길이로 채썬다.
4. 깻잎은 접어서 채썰어준다.
5. 파프리카도 다른 재료들과 동일한 길이로 채썰어준다.
6. 데친 양배추 위에 재료를 다 올린다.
7. 손으로 돌돌 말아준다.
8. 한입 크기로 잘라 도시락에 담아준다.
9. 준비한 소스의 재료(땅콩소스1큰술, 레몬즙1/3큰술,땅콩분태1/2큰술,올리고당1/2큰술,마요네즈1큰술)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10. 양배추 닭가슴롤과 소스를 도시락에 보기좋게 담아준다.
※아삭아삭한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가장 풍부한 채소로 대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완화 및 예방에 도움이 된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