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 자녀를 동반한 귀성길, 카시트는 필수!
어린 자녀를 동반하고 자가용으로 귀성길을 준비한다면 자녀의 안전지킴이 카시트를 잊지 말고 챙기자. 특히 100일전 후의 신생아를 동반한 장거리 귀성길이라면 유아의 체격에 맞추어 설계된 신생아용 카시트를 준비해 경미한 접촉 사고에도 아이가 받는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자.
신생아부터 12개월의 유아에게 안성 맞춤인 유럽 시장 점유율 1위 카시트 브랜드 맥시코시 카브리오픽스'는 유아의 체형을 고려하여 바구니 모양으로 정밀하게 설계됐기 때문에 작은 흔들림에도 예민한 신생아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잡아줘 사고 시 아이가 받는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맥시코시 카브리오픽스'는 100일 전 신생아를 위한 보조시트와 측면보호 시스템을 장착해 강한 충격에도 아기의 척추와 머리 손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방송 충돌 실험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 장거리 여행 유아의 입맛도 건강식으로 꼼꼼히!
귀성길에는 장시간 차에 타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간식은 필수다. 휴게소 매점에서는 아이과자와 음료를 구입하기가 어려운 만큼, 우리 아이를 위한 영양간식을 챙기는 것이 좋다.
보령메디앙스의 유아식품 전문 브랜드 ONO2 베이비오의 ‘바삭아삭한 야채 과일칩’은 일체의 첨가물과 합성착색료, 착향료, 보존료, 팽창제 등을 넣지 않고, 국내산 친환경 야채와 과일을 영양소 파괴 없이 동결 건조시켜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 좋다. ‘바삭아삭한 야채 과일칩’은 칼슘, 철분, 베타카로틴 등 좋은 영양성분이 함유돼 아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레드라인과 새우, 밀가루, 계란, 메밀, 땅콩 등을 사용하지 않아 식품알레르기에 안전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그린라인으로 구분하여, 체질에 따라 아이에게 먹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야채 과일칩을 유기농 곡물과자와 물에 녹여 함께 섞으면 이유식을 만들 수도 있어 차 안에서도 간편하게 먹일 수 있다.
◆ 가볍고 편한 이동을 위한 트래블 시스템 유모차
귀성길 차량 이동 시 중간에 들리게 되는 휴게소에서도 고향에 도착해서도 12개월 전후의 영유아를 동반하고 이동을 하게 될 경우 카시트를 장착해 트래블 시스템 유모차로 호환이 가능한 퀴니 제프 엑스트라 2.0이 귀성길 육아용품으로 안성맞춤이다.
지난 코엑스 베페에서 첫 공개된 디럭스 라이트 유모차 퀴니 제프 엑스트라 2.0은 시트와 프레임을 보다 콤팩트하게 접을 수 있도록 폴딩 시스템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으며, 접은 상태의 유모차는 고정 스트랩으로 간편하게 보관이 가능해 여행지에서 유아를 동반하고 유모차로 이동 시 문제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차량에 장착했던 맥시코시 카브리오픽스 카시트와 호환하여 영유아 전용 트래블 시스템 유모차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 명절 귀성길 1석2조의 유아용품이다.
◆ 오랜 차량이동 자외선으로부터 자녀보호
한 겨울의 귀성길에도 장시간 차량으로 이동한다면 유아를 위해 햇빛가리개와 선크림을 준비해 자외선에 무방비로 노출 될 자녀를 지켜주는 것도 잊지 말자.
먼치킨 햇빛가리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폰지밥과 도라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흥미를 끌 뿐 아니라 자동 롤업 기능이 있어 제품 상단 양쪽의 노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말려 올라가서 편리하다. 차 안의 온도가 너무 뜨거우면 하단의 빨간 버튼이 하얀색으로 변하면서 HOT 표시가 나타나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유아에게 액체형 선크림을 발라주기 번거롭다면 버츠비의 '선스크린 스틱'으로 세밀한 부분까지 골고루 발라주어 완벽하게 자외선을 차단해 주면 좋다. 버츠비 선스크린 스틱은 립스틱처럼 단단한 제형으로 간편하게 얼굴이나 몸 어느 부분에든 발라줄 수 있으며, 부드러운 질감으로 손으로 문질러 주면 쉽게 흡수된다.
◆ 귀성길 유용한 앱-미리미리 알아두자
올해 설 연휴는 나흘밖에 되지 않는 탓에 도로 위에서 전쟁을 치뤄야 하는 귀성객들의 마음이 무겁다. 짧은 설 연휴 중 절반을 도로 위에서 보내야 할 귀성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들을 한 데 모았다. 명절 음식만큼이나 다채로운 서비스 중에 내게 도움이 될 만한 서비스를 챙겨보자.
< 귀성, 귀경길에 실시간 길찾기 앱은 기본 >
조금이라도 덜 막히는 길을 찾기 위해 교통방송 라디오에 귀를 기울이고 지인들과 통화하며 교통상황을 공유하던 시절은 이미 지나갔다.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하여 빠른 길을 알려주는 무료 네비게이션 어플들이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SKT “T맵”, KT “올레네비”, LG유플러스의 “유플러스 네비” 등 각 통신사에서는 자체 회원 및 타사회원을 위한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어플을 통해 무료 제공하고 있다.
< 휴게소 정보, 주변 맛집정보는 필수 >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hi-쉼마루 휴게소 정보’ 어플은 손쉽게 지역별 혹은 내 주변 휴게소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휴게소 정보 제공 어플이다. 휴게소 검색해 줄뿐 아니라 해당 휴게소의 사진은 물론, 시설에 대한 정보도 보여준다. 더불어 휴게소 음식점들의 추천메뉴나 주유소 검색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니만큼 정확하다는 점이 장점.
메뉴판닷컴에서 운영하는 ‘전국맛집TOP1000’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의 제휴를 통해 구축한 지역별 대표 모범음식점 정보들을 실시간 랭킹 순으로 보여준다. 음식점의 외관 및 내관 사진, 메뉴, 추천후기, 방문객 평가점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직접 가서 본 듯한 생생한 맛집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설 연휴에는 음식점이 영업을 하는 날인지 정확히 알 수 있어 더 유용하다.
< 차례상 차리기, 어르신 호칭도 어플로 연습 >
‘설 차례상 준비의 모든 것’ 어플은 차례상차림부터 지방 쓰는 방법과 남녀별 절하는 방법까지 설 차례에 대한 유용한 TIP들을 제공한다. 매년 맞이하는 명절임에도 불구하고 늘 바쁜 탓에 정신이 없는 대한민국의 며느리들, 또는 모든 것이 생소한 새내기 며느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어플이다.
아버지의 남동생의 아들의 아내의 호칭은? 얼굴도 잘 모르는 친인척들을 만났을 때 순간 어떤 호칭으로 불러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패밀리맵’ 어플을 몰래 실행하길 바란다. 나를 중심으로 친가, 외가, 시가, 시외가, 처가, 처외가별 가계도를 제공하며, 호칭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호칭으로 인한 실수를 대비할 수 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