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최근 맞벌이 부부 증가에 따라 온 가족이 육아에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 상황 속에서 예비아빠와 할머니에게 똑똑하고 현명한 육아법을 제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19일(토)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에서 진행되는 ‘부부클래스’에서는 백석문화대학 간호학부 김경미 강사가 ▲‘아빠가 들려주는 동화구연과 손유희’를 주제로 한 육아가이드를 제공하고 키움에셋플래너 백정선 대표는 ▲‘부부가 함께 세우는 우리집 재테크 플랜’을 강의할 예정이다.
23일(수) 리더스나인 서대문점에서 개최되는 ‘마담클럽’은 예비할머니와 예비엄마(딸 혹은 며느리)의 육아가치관 차이에서 오는 갈등을 줄이는 현명한 육아법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손자녀의 마음을 아는 할머니, 시대를 앞서가는 할머니’ ▲‘할머니의 따뜻한 음성으로 들려주는 동화구연’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더불어 간단한 레크레이션과 함께 예비할머니와 예비엄마의 사이를 더욱 돈독하게 해주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행사 참가 신청은 일동후디스 홈페이지의 후디스맘 아카데미 코너 또는 일동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부부클래스’는 추첨을 통해 행사 2~3일전 홈페이지 게시판 공지 및 문자 메시지로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여자 전원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대해 “올바른 육아문화의 정착을 위해 이 행사를 년2회 실시하고 있는데, 예비할머니교실 ‘마담클럽’은 올해로 5년째, ‘부부클래스’는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것이다. 좋은 아빠, 친구 같은 아빠를 원하는 시대상에 발맞춰 부부가 함께 육아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동후디스는 오는 목요일인 17일부터 4일간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개최되는 제2회 서울베이비페어에 참여해(부스번호 A-108)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더불어 알찬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