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피자전문점 ‘피자알볼로’, 배달업 종사자에 대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 실시
수제피자전문점 ‘피자알볼로’가 배달업 종사자에 대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 - 배달의 신 UCC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배달의 신 UCC 공모전은 배달업 종사자에 대한 사회적으로 낮은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된다.
모든 국민이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배달과 관련된(배달할 때, 주문할 때)일상 속의 에피소드 및 스토리텔링 카툰, 애니메이션, 플래시 등의 UCC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10월 7일부터 오는 11월 30일(토)까지다. 수상작 발표는 12월 10일(화)에 발표된다.
‘피자알볼로’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은 다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파일은 반환되지 않으며, 수상작의 저작권(2차 저작물 작성권 포함)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일체의 권한은 ‘피자알볼로’에 귀속된다.
최우수상(1팀)에게는 100만원 및 시식권 10매를 제공한다. 우수상(2팀)에게는 50만원 및 시식권 7매가 제공하며, 장려상(3팀)에게는 30만원 및 시식권 5매를 증정한다. 그 외에도 입선(4팀)은 시식권 3매를 시상한다.
피자체인점 ‘피자알볼로’의 관계자는 “배달에 관련된 인식개선 프로젝트로 배달의신 UCC 공모전과 함께 피자알볼로의 일상 에피소드와 배달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은 배달의 신 웹툰을 블로그를 통해 연재하고 있다”면서, “UCC공모전, 웹툰 연재를 통해 배달업 종사자들의 인식과 더불어 피자알볼로의 이미지 역시 향상될 것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피자알볼로’에서는 ‘피자알볼로 힐링교실 4기’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10월 14일(월)부터 22일(화)까지며, 힐링교실은 오는 10월 30일(수)에 실시될 예정이다. 1기부터 3기까지 높은 경쟁률을 보인 만큼, 이번 4기 경쟁률도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피자알볼로 힐링교실 4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0월 14일부터 피자알볼로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