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무료 체험 이벤트는 오는 19일부터 9월 6일까지 3주간 전국 시매쓰 센터에서 진행하며, 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은 시매쓰의 수학적 사고력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학년별로 약 40분 동안 사고력 활동수업을 체험할 수 있다.
개정 교과서 학습 내용과 진도를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시매쓰 수업은 탐구, 체험, 토론, 발표 등의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소그룹 협동식 수업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수업에서는 수학적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수학교구와 스토리텔링 방식이 활용되며, 실생활 및 타과목과의 연계 문형과 수학적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켜주는 ‘수학저널’ 등의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수학적 사고력검사는 시매쓰수학연구소에서 계발한 테스트로, 학생의 수준별 맞춤 학습을 위해 수리감각, 공간지각력, 논리적사고력, 문제해결력, 교과 수행능력 등의 여러 영역에 걸쳐 학습자의 수학 교과 능력과 수학적 사고력 수준을 측정하여 진단해준다.
시매쓰 학원사업본부 김재근 본부장은 “이번 사고력수학 체험수업을 통해 어렵고 딱딱하게 여겨지는 수학 과목을 쉽고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개학 전 학생 개인의 수학실력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측정해보고, 수학적 재능이 높은 영역과 그렇지 못한 부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 말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