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청맛집 ‘족발귀신’, 입맛과 취향대로 즐기는 다양한 족발메뉴로 인기몰이
오랜 정통을 자랑하는 족발은 어린아이들의 영양간식은 물론, 어른들의 술 안주로도 손색이 없어 온 가족이 모여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특히 족발은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여름철에도 그 수요가 증가한다.
이처럼 누구나 좋아하고, 건강에도 좋은 족발을 좀더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유명한 족발맛집을 방문하는 것도 좋다. 대표적으로 마포맛집으로 유명한 족발전문점 ‘족발귀신’을 들 수 있다.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족발귀신’은 일단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오후 6시쯤 되면 테이블에 모두 꽉 차기 때문이다. ‘족발귀신’이 이렇게 많은 고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는 것은, 기존 족발과는 확연히 다른 메뉴라인으로 강한 중독성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잡내 없이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족발인 따뜻한 족발은 당일 오전에 잡은 국내산 생족만을 사용해서, 만들어 입안에 작은 감동을 전달하고 있다. 마지막까지 부드러움과 고소함, 담백함을 모두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번 맛을 보면 손을 멈출 수 없는 맛있게 매운 똥다리 불족발,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이색적인 통오징어 비빔족발 등 이색적인 메뉴라인을 자랑하고 있다. 요즘과 같은 무더운 여름철에는 입맛을 돋워주는 시원한 부산냉채족발을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모든 메뉴는 국내산 생족으로 만들어 진다. 품질 좋은 정직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특화된 레시피를 통해 족발의 차별화를 선언하고 있는 것이다. ‘족발귀신’의 족발메뉴를 먹어보면, 족발이 단순한 야식메뉴가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마포구청역맛집 ‘족발귀신’의 관계자는 “두툼한 족발이 입안에 들어가는 순간 쫄깃쫄깃한 식감이 입안을 자극하는데, 속살은 매우 부드러워 녹아 없어지는 느낌을 받는다”고 말하면서, “한번 방문한 고객들은 맛과 품질에 반해 꼭 다시 찾고 있으며, 식사와 술자리를 모두 해결할 수 있어 이른 초저녁부터 많은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성산동맛집 ‘족발귀신’에서는 블로그나 카페 등에 사진을 찍어 올리는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깔뚝국시(대)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재방문 시 카운터에 말을 하면 된다.
‘족발귀신’은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263-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 시 마포구청역 4번 출구로 나와 직진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