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구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달리(Dalli)’, 양대창∙양곰탕전문점의 고급화 선언!
양대창과 양곰탕을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긴다?
소비자들의 수준이 높아지면서 매스티지 소비트렌드가 정착되고 있다. 매스티지(Masstige)란 값이 저렴하면서 감성적인 만족을 느낄 수 있는 고급품을 소비하는 경향을 말하는데, 외식시장에도 이러한 매스티지 소비트렌드가 만연하고 있다. 즉, 소비자들이 음식을 먹을 때 분위기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가격대비 만족도를 따지고 있다는 것이다.
부천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숯불구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달리(Dalli)’의 경우 이러한 매스티지 소비트렌드를 만족시켜 인기맛집으로 등극했다. ‘달리’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과 매장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고급 레스토랑에서 한우양대창과 특양구이, 한우육회, 양곰탕 등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외식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양대창∙양곱창전문점 ‘달리’의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매장 인테리어에 놀라게 된다.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으며, 매장 한쪽에는 사직작가의 작품도 전시되어 있어 품격을 더욱 높여준다. 이러한 매장 인테리어는 대한민국에 하나 밖에 없는 숯불구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이라는 이색적인 컨셉트를 완성시켜 준다.
메인메뉴는 한우대창구이와 특양구이, LA갈비, 소갈비살, 와규등심, 한우육회 등이며, 가격은 비교적 저렴하다. 고급스러운 매장에서 맛있는 요리를 먹기 때문에 오히려 저렴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다. 한우대창구이는 엄격한 검수과정을 거친 한우 대창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식감이 매우 뛰어나다. 특양구이 역시 쫄깃쫄깃하면서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또 하나 눈길이 가는 것은 연기를 빨아들이는 닥트 시설이다. 일반 고깃집은 천장 위에 설치되어 있는데, ‘달리’는 테이블 위에 바로 설치되어 있다. 연기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옷에 냄새가 많이 베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여성고객들이 매우 좋아하는 부분이다.
부천 중동맛집 숯불구이 양대창∙소고기전문점 ‘달리’ 관계자는 “달리양곰탕 등의 메뉴가 인기가 높아 점심시간에도 오픈을 하라는 고객들이 많지만, 철저히 준비되지 않으면 시작하지 않는다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어 당분 간은 저녁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집중할 것이다”고 말하면서, “평일 저녁에는 직장인들의 회식장소 및 친구와의 약속장소로 많은 고객들이 찾는데 이른 초저녁부터 만석이 되기 때문에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서 “주말 및 휴일에는 생일파티, 결혼식 피로연, 가족모임, 동창회 등 각종 모임장소로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달리’에서는 고객 카드를 만든 후 10회 이상 방문한 고객에게 매장 방문 시 아라비카 100% 원두커피 무료제공, 년 2회에 한해 생일이나 결혼 등 기념일에 와인 1병 혹은 축하 케이크 제공, VVIP회원 전담 직원서비스 및 하우스와인 무상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양대창∙양곱창전문점의 고급화를 선언한 숯불구이 다이닝 레스토랑 ‘달리’는 부천시 원미구 중동 1144-4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