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전문 온라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4월 14일 치러진 ‘2013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75세 박선자씨가 에듀윌 최고령 회원으로 대입 검정고시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박선자씨는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 용산공업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합격증서와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박선자씨는 손자, 손녀에게 ‘공부하라’고 말하기 보다는 스스로가 먼저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검정고시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늦은 나이에 시작한 공부가 쉽지 않아 하루 10시간씩 공부를 했다고 밝혀 주위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검정고시 과목 중에서도 영어가 제일 어려웠는데 집안 일을 하면서도 영어단어를 틈틈이 외워 성적을 올릴 수 있었다고 노하우를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철저한 복습과 기출문제 풀이, 오답확인 등 탄탄한 실력을 다지기 위해 갖춰야 할 학습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선자씨는 검정고시 합격에 만족하지 않고, 향후 방송통신대학 원예학과에 진학해 약초 관련 공부를 한 후 조리사로 활동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약초를 곁들인 건강 요리를 연구하는 것이 목표라고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에듀윌은 2012년 고입 및 대입 검정고시에서 전과목 적중률 99%를 기록했으며, 매년 검정고시 우수합격자를 배출해 왔다. 검정고시 외에 지난해 ‘제23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도 15세 최연소 합격자를 배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에듀윌은 27일(월)까지 검정고시 ‘에듀윌 장학생 선발’을 진행한다. ‘에듀윌 장학생 선발’은 아름다운 도전과 최우수 성적 부문으로 나눠 선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검정고시 합격수기’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최종 발표는 이달 30일(목)이며, 장학금 수여식은 6월 5일(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