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은 최근 대학생 1491명을 대상으로 '데이트에서 절대로 해서는 안될 최악의 행동은?'이라는 주제의 설문조사 실시했다.
22일 발표된 설문 결과에 따르면 '전 애인 또는 친구 애인 등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이 남녀 공통 데이트 중 최악의 행동으로 꼽혔다.
이어 남학생들은 데이트 중 여자친구가 하지 않았으면 하는 최악의 행동 2위로 '데이트 비용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하며 상대방에게 전가 하는 것(15.0%)'을 선택했다.
뒤이어 '갖고 싶은 선물 리스트를 말하면서 사달라고 조르는 것(13.2%)', '첫사랑, 전에 잘못한 일 등 지나간 이야기를 들추는 것(9.7%)', '상대방의 얘기에 집중하지 않고 건성으로 듣는 것(8.0%)'을 최악의 행동 순위를 차지했다.
여학생들은 최악의 행동 1위인 '다른사람과의 비교(18.9%)'에 이어 '상대방의 얘기에 집중하지 않고 건성으로 듣는 것(13.1%)'을 2위로 꼽았다. 또 '데이트 비용 전가(11.8%)', '실수를 덮으려고 거짓말 하는 것(10.0%)', '뭐할까? 뭐 먹을까? 등 아무런 계획 없이 나와서 계속해서 다음 계획을 묻는 것(7.4%)'이 뒤를 이었다.
그외의 응답으로는 '선문이나 스킨십 이후 좋았냐고 반복해서 묻는 것', '술에 만취하는 것' '약속시간에 늦게 나오는 것', '다른 여자(남자)를 쳐다보거나 칭찬하는 것', '후줄근한 옷차림으로 나오는 것' 등이 있었다.
키즈맘뉴스 김예랑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