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가 해충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 집 해충지수는 몇 점?’ 이라는 이름으로 제작된 해충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는 세스코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해충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는 쌀쌀해진 바깥 기온에 해충의 실내 유입이 급증하는 요즘, 해충의 위험성 및 위생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제작됐다.
체크리스트에는 비호감적인 해충의 모습 대신 귀여운 일러스트 및 이미지 등이 주로 활용됐다. 또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해충지수를 체크할 수 있도록 간단한 Yes or No 방식이 채택됐다.
총 16개 문항으로 관심, 주의, 경고, 위험 등의 진단 결과가 바로 도출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각 결과에 대한 간단한 분석도 첨부돼 있다. 결과를 통해 평상시 얼마나 해충 관리가 소홀했는지 혹은 해충에 얼마만큼 노출돼 있는지 등을 알 수 있다.
한편 세스코는 해충지수 결과가 경고 또는 위험으로 나타났다면, 세스코 무료진단 서비스 등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대처를 받아 볼 것을 권고하고 있다. 무료진단 서비스는 세스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세스코위생해충기술연구소관계자는 “약 7만명이 넘는 가정에 무료진단 서비스를 실시한 결과 약 90%의 가정에서 해충이 발견됐다”고 설명하며 “이번 해충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통해 손쉽게 실생활 공간의 해충 실태를 가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위생습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점심과 저녁사이, "던치?" 8800원부터
· 수능 막바지 건강관리, “알차고 저렴하게”
· 자녀교육에 앞서 엄마교육부터 시켜라
· 제철 음식 먹고 ‘가을미녀’ 되자
· 건조한 가을철, 지성피부도 보습크림 발라줘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