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중국어 교육 열풍이 부는 가운데 국내에서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방과후 중국어 전문교재가 출시됐다.
천재교육 계열사 해법에듀의 해법중국어교실은 중국어 방과후 교실 전문교재 ‘해법 방과후 중국어’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법 방과후 중국어’는 세계적으로 중국어 학습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제대로 중국어를 활용할 수 있는 중국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발간됐다.
이 교재는 삼국지의 주요 이야기를 만화로 만들어 재미있게 중국어를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삼국지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이야기 속 고사성어를 배우고 신나는 중국어 노래를 통해 회화도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중국어 능력평가시험인 HSK 1급∙2급을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가 실려있으며 MP3, CD가 제공되어 가정에서도 체계적인 복습이 가능하다. 교재는 본책과 활동북, MP3, CD 및 학부모 안내장으로 구성됐다.
해법중국어교실은 이번 교재 출시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교사에게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연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방과후 중국어 전문교사(원어민 교사 포함)도 파견할 예정이다. 기존에 활동 중인 중국어 방과후 교사가 해법 방과후 중국어 교재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가까운 해법중국어 지사로 문의 하면 된다. 해법중국어교실은 방과후 전문교재 및 방과후 교사 모집에 관한 설명회를 전국적으로 11월부터 개최할 예정이다.
해법중국어 이경희 단장은 “최근 미국과 영국 등 선진국에서도 초등학교 때부터 중국어 교육을 시킬 만큼 중국어 학습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방과후 중국어 전문교재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즐겁게 중국어를 학습하면서 중국어 전문가로 커나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법중국어교실은 2009년 론칭된 중국어 전문교육 프랜차이즈로 스토리텔링 중국어 전문교재를 개발하였으며 우수한 교육 콘텐츠와 시스템을 바탕으로 중국어회화, 한자, HSK 과정 등 총체적인 학습을 통해 최상의 중국어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류동완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자아를 찾아서' 산티아고 순례길 도보 여행
· 점심, 햄버거로 때우지 마세요 “배달 스시도시락”
· 가을철 눈이 자주 충혈되거나 간지럽다면
· 내맘대로 교재 제작 '맞춤 학습전문몰'
· 직장인 미루기 습관 1위는? ‘헬스장 등록하고 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