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9일 ‘2012 New Thinking New Korea'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발대식을 현대차 계동사옥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는 국내 거주 내 외국인 대학생들이 탐험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 전통, 사업 등 브랜딩 요소를 학습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는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지방자치단체가 선발한 국내거주 내외국인 대학생 160명으로 구성됐다.
탐험대는 소규모 팀을 구성해 10월 11일부터 11월 중순까지 5개 차수별로 3박 4일 동안 광주광역시, 전라북도, 경상남도, 강원도, 충청남도 등 대한민국 각 지역 현장을 탐방하게 되며 팀별 탐방 시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UCC나 블로그 형태의 콘텐프를 제작한다.
현대차는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제작된 콘텐츠를 활용해 브랜딩 및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며 더불어 원활한 탐방을 할 수 있도록 운영 차량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정부와 기업이 함께하는 새롭고 창의적인 협력 모델로서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를 높여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젝트 종료 시점인 오는 12월 초에는 우수 콘텐츠 제작사와 열성적인 참가자를 선발, 시상해 대한민국 브랜드들이 글로벌 브랜드들과 각축을 벌이고 있는 중국 현지를 방문하는 ‘중국 문화, 산업 탐방’도 지원할 예정이며 현대차 베이징공장 방문 및 중국 대학생들과의 만남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류동완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키즈맘뉴스, 선착순 20명 ‘무료 공연 즐기기’ 이벤트 개최
· 이사철 전세사기 안 당하려면?!
· 캐논, ‘감성·여행·일상’ 사진 강의 참가자 모집
· 영어 잘하는 아이는 엄마가 만든다
· 비틀즈 헌정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