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타임교육은 오는 20일 아산에 위치한 환경과학공원에서 ‘생물의 유기적 구성과 다양성’ 및 ‘에너지와 도구’를 주제로 ‘STEAM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타임교육의 ‘STEAM 체험학습’은 매월 교과서와 연계된 주제로 이론과 체험, 실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주말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수동적이고 일방적인 기존 현장 체험학습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여러 분야의 지식을 쌓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과학, 기술, 예술, 수학 등을 융합시키고자 하는 교과부의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교육 활성화 방안에 따른 학습 프로그램이다.
4~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아산생태공원의 곤충체험관을 둘러보며 생물의 유기적 구성과 다양성에 대해서 학습한다.
2부는 생활자원 처리장에서 진행되며 그린타워 견학 및 누에 실 뽑기 체험을 통해 생태계와 환경에 대해 배운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장영실 과학관을 관람하며 자기장, 빛 등의 에너지와 도구에 대해 학습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체험할동이 함께 진행되며 기차와 버스로 이동하는 시간에도 창의 인성 연극과 과학 퀴즈 시간 등이 구성됐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타임교육 체험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 참가비는 6만원이다.
타임교육 이동진 대표는 “이번 체험학습은 체험장에서의 체험학습뿐 아니라 이동시간에 이루어지는 인성교육과 과학퀴즈, 토론 등 사고력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짧지만 알찬 일정으로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류동완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키즈맘뉴스, 선착순 20명 ‘무료 공연 즐기기’ 이벤트 개최
· 이사철 전세사기 안 당하려면?!
· 캐논, ‘감성·여행·일상’ 사진 강의 참가자 모집
· 영어 잘하는 아이는 엄마가 만든다
· 비틀즈 헌정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