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25일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고용노동부 산하 청소년 직업체험관인 ‘한국잡월드’ 내에 자동차 관련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자동차관’을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잡월드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올바른 진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금년 5월부터 운영된 직업체험시설로 하루 3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직업체험 시설이다.
현대차는 올 상반기에 한국잡월드와 업무협약을 체결, 총 2개 층으로 구성된 자동차관에 업무현장과 유사한 환경을 구현하고 ▲자동차 디자인센터 ▲자동차 연구개발센터 ▲자동차 마케팅센터 등 각 부문에서 현대차 직원들이 실제 수행하고 있는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디자인센터’에서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과 자동차 디자인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디자인 프로세스 영상 시청 ▲현대차 디자인센터 연구원들이 제작한 컨셉카 관람 ▲실제 디자이너들이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기만의 자동차를 그려볼 수 있는 3D 디자인 제작 및 영상 품평회 등이 진행된다.
‘연구개발센터’에는 ▲현대차의 자동차 개발과정을 재미있고 쉽게 소개하는 영상물 시청 ▲주어진 미션에 따라 엔진, 차체, 변속기, 섀시 등을 설계해보는 자동차 설계 프로세스 체험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통해 자신이 설계한 자동차의 성능을 가상으로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마케팅센터’에서는 ▲실제로 기업에서 활용되는 마케팅 기법 교육 ▲교육받은 마케팅 기법을 적용해 전시된 차량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마케팅 보고서 작성 ▲본인이 작성한 보고서를 바탕으로 실제 자동차 앞에서 가상의 신차발표회를 진행해 볼 수 있는 가상 신차발표회 등이 진행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류동완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영어와 친해지며 직업 체험까지, 일석이조네
· 운현궁서 궁중식이요법서 食料贊要 시연
· 필리핀 국기 맞추고 수도 마닐라로 떠나자!
· 부적합 식품 조회 및 신고, 앱으로 해결하세요
· 몸을 보하는 가을철 미각 여행, 한식 4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