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패밀리레스토랑 블랙스미스가 내년 2월까지 ‘친절직원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사 측은 “이번 이벤트는 외식 관련 전공자, 맛집 전문 블로거, 주부 등으로 구성된 30명의 블랙스미스 맛평가단들이 지난 7월 있었던 정기미팅에서 블랙스미스 매장들의 분위기와 직원 서비스의 질을 더욱 좋게 하기 위한 취지로 제안한 아이디어가 발전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행사 참여는 블랙스미스 매장의 테이블 페이퍼나 스탠딩 배너 등 광고물에 인쇄된 블랙스미스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한 뒤, 직접 방문한 매장에서 추천하고 싶은 친절 직원과 추천 이유를 적으면 된다.
이벤트 응모 시 블랙스미스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멤버십 가입은 블랙스미스 전국 매장에서 가입 신청서를 쓰기만 하면 누구나 바로 무료 가입할 수 있다.
추천 및 이유 작성만 해도 블랙스미스 멤버십 마일리지 500점이 1일 1회까지 지급되며, 두 달마다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 블랙스미스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블랙스미스 마일리지 10만점을 추가 적립해준다. 마일리지는 5천 점부터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블랙스미스 관계자는 “블랙스미스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최단시간인 8개월 만에 계약 매장 수만 50개를 넘어서며 창업 및 외식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빠른 성장에도 불구, 내실을 강화할 목적으로 전국 매장마다 친절 직원을 찍어 매장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셰프와 매니저를 교육하기 위한 블랙스미스 아카데미를 추가 개국하고, 신메뉴 개발을 위해 준전문가인 블랙스미스 맛평가단과 함께 매달 신메뉴 개발 및 시식회를 가지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에 맞는 친절하고 만족스러운 블랙스미스로 거듭나겠다”며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훌쩍 떠나는 오토캠핑? 초보라면 “이것만 챙겨”
· 튀기지 않고 쌀로만 만든 아이 간식
· 주부 절반 이상, ‘올 추석 상차림 대형마트서 준비’
· 서울시, 초중 대상 주말 컴퓨터 교실 운영
· 변덕스런 날씨가 위험하다 ‘가을철 유아용품 세균 관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