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 스타일링, 집안 정리 등 챙겨야 할 일들이 많지만 촉박한 시간 탓에 제대로 마무리 짓지도 못하고 비몽사몽 상태로 출근길에 오르기 일쑤다. 특히, 두 사람이 함께 출근준비를 해야 하는 맞벌이 부부의 특성상 서로 간의 효율적인 시간 분배는 필수다.
치솟는 물가와 장기적인 경제불황 등으로 인해 ‘출근전쟁’을 치르는 맞벌이 가정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해 통계청이 발표한 ‘맞벌이 가구 및 경력 단절 여성’ 통계 자료에 따르면 전체 1162만 가구 중 맞벌이 가정이 43.6%를 차지해 10가구 중 4가구 이상이 맞벌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5월 경기도가 ‘2011 경기도민 생활 및 의식조사’와 2010년 통계청 사회조사 결과를 분석해 발표한 자료에서도 도내 맞벌이 부부 가정 비율은 지난해 39.9%로 전년도인 2010년의 28.9%에 비해 11% 증가세를 보였다.
지난달 시장조사전문기관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세 이상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의 평균 출근준비 시간은 평균 15~30분(31.7%) 내지 30~45분(30.6%)으로 나타났다. 넉넉잡아 매일 1시간은 출근준비를 위해 투자해야 한다는 의미다.
이 같은 맞벌이 부부들의 출근고민이 커지면서 효율적인 출근준비를 돕는 일명 ‘원스탑’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비효율적으로 긴 시간이 필요했던 일련의 준비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시간이면 OK, 삼성 버블샷2
퇴근 후 밀린 가사일을 챙기다 보면 정작 다음날 출근준비에 소홀 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아침에 일어나서야 입고 갈 셔츠가 없어 전날 입은 셔츠를 다시 입어야 할지 고민하는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정도다.
삼성 버블샷2는 삼성만의 특허 기술인 버블 기능에 두 개의 워터샷을 통한 강력한 세탁력, 11kg 건조까지 가능한 국내최대용량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세탁부터 건조까지 1시간 이내에 완료하는 '원스탑 버블' 코스가 탑재됐다. ‘원스탑 버블’ 코스는 와이셔츠 같은 1kg 미만의 세탁물을 코스 선택 한 번으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1시간 안에 완료할 수 있다. ‘원스탑 버블’은 국내 최초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코스여서 출근준비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원스탑 버블’코스는 맞벌이 부부뿐만 아니라 아침시간이 중요한 학생들을 자녀로 둔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한국 소비자의 빠른 생활패턴에 맞춰 연구하고 구현한 기능인만큼 삼성 버블샷2의 대표기능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 시간이 없으니 그냥 굶을까? 한번에 영양 섭취 끝, 풀무원 ‘뮤즐리 타임’
극심한 피로감에 아침식사를 포기하고 잠을 청하는 경우도 많다. 설사 아침식사를 챙겨 먹으려 해도 촉박한 시간 안에 식사준비, 설거지 등을 해낼 엄두가 나지 않아 편의점이나 빵집을 찾는 이들이 대다수다.
풀무원은 저칼로리 식사 대용식 ‘뮤즐리 타임’ 4종을 출시했다. 과자 형태로 만든 영양바 ‘라이스너츠바’, 우유에 타 먹는 분말 ‘곡물과일 쉐이크’, 아침과 저녁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세트 제품 ‘굿모닝 키트’와 ‘이른 저녁 키트’ 등으로 다양해 상황에 맞게 즐길 수 있다. 현미 보리 통밀 등 국산 곡물을 사용했기 때문에 맛과 영양을 한번에 챙길 수 있어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의 건강식으로 적당하다.
▲ 아침부터 졸지말자! 커피 한잔의 여유로 상쾌한 하루 시작, 네스프레소 ‘라티시마+’
출근준비를 하면서도 잠이 덜 깬 상태라면 진한 에스프레소 한잔이 제격. 그러나 1분 1초가 아까운 상황에서 인스턴트 커피라면 모를지언정 여유롭게 커피를 내려 마시기는 힘들다.
네스프레소는 캡슐커피머신에 우유거품 기능을 탑재한 라티시마+를 출시했다. ‘라티시마+’는 ‘원터치 밀크’ 방식으로 에스프레스에 간편하게 거품의 양과 농도를 임의 조절해 카페라떼나 카푸치노도 즐길 수 있다. 30초 안에 머신 예열, 1분이 채 되기도 전에 커피를 내릴 수 있으며, 사용 후 9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절전기능을 더했다. 내부청소 역시 원터치 클리닝 버튼으로 해결한다.
▲ 놓칠 수 없는 내남편 피부관리! 헤라옴므 ‘셀브라이트닝 트리트먼트 플루이드’
이제는 남자도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 외모 가꾸기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자들도 많다. 그러나 아침부터 이것저것 챙겨 바르기가 번거롭기만 한 이들에게 ‘꽃미남 되기’란 먼 나라 이야기다.
헤라옴므 ‘셀브라이트닝 트리트먼트 플루이드’는 스킨, 로션, 에센스 기능이 하나에 담아진 멀티제품이다. 잡티가 많은 남성들을 위한 미백 기능도 담았으며, 특히 흡연을 자주 즐겨 담배 연기로 자극 받은 피부에도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맛있고 쉬운 저나트륨 요리법 알려드릴게요
· 대장암, 30대도 위험...용종 발견율 17.9%
· 선행학습 NO! 교과 연계 독서로 효과 백배
· 다가오는 명절, 아이에게 ‘착한 추석빔’ 선물하세요
· 면도날의 변신은 무죄, ‘미술품으로 다시 태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