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이 에너지관리공단과 함께 에너지다이어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201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기업을 모집하고, 지마켓 참가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참가비용 일부와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판매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간단히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201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하며 에너지 효율 향상 제품, 녹색 정책 및 기술 등을 다루는 전시회로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또한 지마켓과 에너지관리공단은 중소기업이 에너지 절약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지마켓은 첫 번째 에너지 절약 제품으로 구들장 절전 매트를 선정하고 기획부터 완성까지 전 과정을 지원했다. 해당 제품은 평균 소비전력을 낮추고, 중앙난방 방식을 채택해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중소기업이 에너지 절약 제품 제작 신청을 원할 경우 위 이메일 주소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지마켓이 운영하는 100원의 기적 코너를 통해 모인 후원금으로 에너지 고효율 마을 건설도 지원할 예정이다.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진행하는 고효율 마을 건설 프로젝트는 지자체와 공동으로 특정 지역의 저효율 보안등을 LED 등으로 교체하는 에너지 절전 프로젝트다. 지마켓 고객에게 1일 1투표권이 주어져 원하는 지역을 선정할 수 있다. 1위 지역을 뽑아준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가정용 LED 스탠드를 증정한다.
김석훈 지마켓 디지털실장은 “최근 전력 위기 등으로 에너지 절약 실천이 중요해진 가운데, 에너지관리공단과 협약을 통해 녹색생활 실천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중소기업의 절전 제품 개발 지원을 비롯해 지마켓 고객들이 관련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몸에 좋은 슈퍼푸드, 쉽게 먹는 방법은?
· 태풍피해 낙과 농가, ‘옥션’에 상품 등록하세요
· 데뷔 10주년, 바이브 콘서트
· 셀프뷰티로 1분 만에 젊어지는 비결?
· 햄버거에 콜라는 그만, '맥주와 제대로 즐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