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 손창록)가 판로 개척과 유통 채널 지원에 나선 여성 호르몬 균형 건강기능식품 ‘백수오 궁’이 신제품 론칭 4개월 만에 30억원 매출을 달성하면서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추진하는 중소기업지원정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호르몬 관련 신소재 개발 기업 내츄럴엔도텍이 개발, 판매하는 ‘백수오 궁’은 홈쇼핑 채널 홈앤쇼핑과 GS 샵을 통해 주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3월 29일 첫 판매 방송 이후 7월말까지 4개월여 만에 1개월 분 5만 7천 박스를 판매해 단기간내 시장진입에 성공했다.
‘백수오 궁’은 여성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발생하는 우울증, 불면증, 생리불순 등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들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과 혈행 개선,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생리활성 물질인 감마리놀렌산 등 여성에게 좋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주 원료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개별 인정형 소재로 승인했으며,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의 건강기능신소재(NDI)로 승인 받았고, 캐나다 식약청(Health Canada)로부터 제품 허가를 받으면서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각광 받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의 박남중 대리는 “백수오 궁은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제품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하고 “백수오 궁의 성공 사례는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력이 중소기업지원정책의 도움을 받아 성과를 거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수오 궁 마케팅 담당 배상윤 본부장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홈쇼핑 채널을 통해 백수오 궁 판매를 시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백수오 궁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도움으로 지난 4월에는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행복한세상백화점에도 입점하여 판매되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 제품들이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중소기업지원정책으로 더 많이 빛을 보게 될 전망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산후조리원 소비자피해 급증…매년 30% 증가
· 예뻐지려다…`양악수술` 부작용 피해 급증
· 유아 환경교육 실태 열악
·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 땀에 쩔은 여름 옷, 어떻게 세탁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