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응원에 빠져있는 올빼미족, 먹는 즐거움은 물론 멋진 몸매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칼로리를 꼼꼼히 비교해가며 간식거리를 선택해 보는 건 어떨까? 새벽시간 위에 부담이 되는 메뉴보다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가볍게 허기를 채워보자.
▲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스포츠 관람에 있어 빠져서는 안될 맥주의 경우 ‘카스 라이트’가 인기다.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는 일반 맥주에 비해 칼로리가 33%가 낮은 100ml당 27kcal로, 이는 막걸리 대비 41% 낮은 수준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맥주의 진정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는 낮춰 다이어트용 식품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깬 대표적인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 굽네치킨
맥주에 빠질 수 없는 치킨. 하지만 고칼로리 야식의 대명사인 만큼, 최근엔 오븐에 구워 기름을 쏙 뺀 굽네치킨을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굽네치킨의 모든 메뉴는 튀김 기름을 쓰지 않고 195℃ 오븐에 구워 트랜스 지방과 칼로리를 낮춘 웰빙 식품이다. 자체 개발한 시즈닝된 치킨을 하루 동안 숙성시켜 치킨이 가진 고유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오븐에 구워 기름기 없는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평가다.
▲ 자연애벗 ‘닭가슴살발효육포’
자연애벗‘닭가슴살발효육포’는 천연효소 발효기술을 사용해 방부제, 조미료, 착향제, 발색제등 화학첨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식품이 발효과정을 거치면서 부패를 막고 세균억제력이 대폭 강화되어 천연방부제 효과로 장기간 보관할 수 있고 항생제, 방부제, MSG, 발색제 등이 필요 없고, 천연 살아있는 효소로서 신진대사조절과 면역증진 및 성인병 등을 예방 할 수 있는 식품이라 할 수 있다.
▲ 현대약품 ‘맛있는 콜라겐 탱탱’
맥주와 다양한 먹거리로 허기진 배를 채웠다면 상큼한 라즈베리향이 가득한 현대약품 ‘맛있는 콜라겐 탱탱’으로 텁텁해진 입맛을 깔끔하게 마무리 지어줘 응원으로 지친 여성 올빼미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맛있는 콜라겐 탱탱’은 세포활성능력 및 소화 흡수율이 높은 피쉬콜라겐 100mg이 포함되어 있으며, 칼로리는 35kcal로 낮아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내 자식 미울때? “잔소리 그만!" 문닫고 방에 쏙..
· 男 VS 女, 너무 다른 그들의 취향
· 가장 기대되는 ‘비키니 몸매·복근’ 남·녀연예인 1위는 누구?
·[기자의 눈] 대기업 빵장사, 서민은 뭐해 먹고 사나
· [기자의 눈] 광고 모델은 왜 꼭 연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