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덥고 습한 요즘, 시원한 맥주 한잔과 함께라면 온갖 더위 모두 물리칠 수 있을 것 같다.
이러한 소비자 마음을 헤아린 주류업계에서는 파라치 사진 이벤트,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비치 원반 등 다양한 행사로 고객 유혹에 주력하고 있다.
벨기에 프리미엄 밀맥주 호가든은 8월 9일까지 사진 응모 행사인 ‘호가든 파파라치 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가든과 함께 하는 모습을 찍어 호가든 마이크로 사이트(//www.paparazziking.co.kr)에 업로드 하면 응모된다.
이벤트는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3명에게는 각각 DSLR 카메라, 아이패드, W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특히 선착순 총 3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멕시코 대표맥주 코로나는 여름 시즌을 맞아 8월 말까지 전국 맥주 체인점과 프리미엄 맥주 전문점에서 코로나 4병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코로나 비치 원반’을 증정한다.
‘코로나 비치 원반’은 소비자들이 휴가철 해변에서 이색 레저 스포츠인 프리스비(frisbee)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되며, 남색 바탕에 하얀색 코로나 로고가 새겨진 세련되고 시원한 이미지로 디자인됐다.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은 자신의 꿈을 펼쳐 보이는 ‘Live Your Promise(리브 유어 프로미스)’ 이벤트를 8월 3일까지 실시한다.
맥캘란 공식 페이스북에서 ‘자기 자신과 약속한 꿈의 모습은 무엇인가요?(Live Your Promoise)’ 페이지에 자신의 꿈과 일치하는 국내외 유명인사의 유튜브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다른 참가자들이 올린 꿈의 모습을 감상한 후 소감을 작성하고 평점을 매기면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3명), 맥켈란 테이스팅 킷(50명)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대선주조의 저도 소주 즐거워예는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제 5회 대한민국 기업사랑 음악회 티켓 증정 이벤트를 8월 18일까지 개최한다.
즐거워예 홈페이지에 접속해 댓글로 음악회에 참석하고 싶은 이유를 적거나, 즐거워예 갤러리 게시판에 즐거워예와 관련된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참여된다. 부산, 경남 지역 시민이라면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1,000여명에게(오프라인 이벤트 포함) 기업사랑 음악회 티켓(1인 2매)을 지급할 예정이다.
호가든 관계자는 "성수기인 여름 시즌을 맞아 업계에서는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호가든도 파파라치 킹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주고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