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7월 27일 개점 13주년을 맞아, 매장과 온라인에서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전국 450여 매장에서는 27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음료를 반값에 제공하는 ‘해피아워’ 이벤트를 연다.
바리스타가 직접 만드는 커피 및 프라푸치노, 티 등 40여종의 음료에 대해 반값 할인이 적용되며, 1회 주문 시 최대 5잔까지 주문 가능하다. (단, 병음료 및 요거트 제품, 일부 행사 매장은 이벤트 제외)
또한 스타벅스는 한국 전통 문양으로 디자인한 13주년 기념 스타벅스 헤리티지 카드 및 텀블러 2종도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7월 31일까지 헤리티지 카드에 3만원 이상 최초 충전 시 구매하는 음료를 한 잔 더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프렌즈 쿠폰을 증정한다.
‘비아가 있는 아름다운 우리 길’ 포토 에세이 공모전도 27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공모전 응모는 ‘비아’와 함께 하는 국내의 ‘아름다운 우리 길’을 주제로 사진과 소개글을 스타벅스([email protected])와 유레일([email protected]) 양측에 동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9월 7일 스타벅스 홈페이지와 페이스북를 통해 발표되며, 유럽항공권 및 유레일 패스, 스타벅스 비아, 텀블러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한편, 스타벅스는 13주년 기념 ‘마이 스타벅스’ 웹진 특별호도 발간한다. 총 11페이지 분량에 외화번역가 이미도씨의 커피 데이트, 김연수 국내 1호 푸드테라피스트의 ‘커피와 맛’ 이야기, 수마트라 커피농가 방문기, 한국 커피 하우스 역사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회원이 되면 개인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개점 13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제3의 공간을 넘어 디지털로 이어지는 제4의 공간까지 스타벅스를 더욱 특별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기념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