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경영진흥원은 8월 31일까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전통시장 지원효과를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 우리 전통시장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방안, 대형마트·SSM보다 더욱 편리한 전통시장 서비스 제공 방안, 이색적인 지역 특성화 아이디어 등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로 진행되며, 자유로운 형식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전통시장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8월 31일까지 시장경영진흥원으로 아이디어 요약표와 제안서를 접수하면 응모된다. 아이디어 요약표는 시장경영진흥원 홈페이지(www.sijang.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작품 심사는 사업화 가능성을 가장 큰 기준으로 적용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아이디어가 실제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려해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은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10만 원 등 총 14작품을 선정하고, 응모자 중 최우수상 이상 입상자는 희망자에 한해 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시장경영진흥원 정석연 원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최근 대형마트 및 온라인 쇼핑의 급속한 성장으로 침체되어가는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