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호텔은 고품질 희귀 돈육인 ‘듀록(Duroc)’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국내 호텔 최초로 올데이 다이닝&뷔페 ‘세븐스퀘어’에서 8월 한달 동안 선보인다.
듀록은 개체 수가 적고 취급점이 극히 제한되어 식용으로 먹기 어려웠던 돼지품종이다. 특히, 플라자호텔은 듀록 품종 중에서도 최고급 품종인 100% 국산 암퇘지 순종만을 이용한 메뉴를 선보인다.
듀록 암퇘지는 수컷처럼 잡내가 없고, 대중적으로 유통되는 일반 돼지고기에 비해 근내 지방 함유량이 높아 육질이 부드럽다. 또한, 조미료를 가미하지 않아도 특유의 고소한 맛 때문에 진한 풍미가 오래가는 것이 특징.
세븐스퀘어에서 소개하는 듀록 메뉴는 총 4가지로 핫 코너에서 제공되며, 셰프가 즉석에서 구워주는 ‘듀록 통삼겹 구이,’ 진한 진간장 육수에 귀한 약재를 넣어 조려낸 중국식 보양 메뉴 ‘동파육,’ 듀록의 고소함이 짭조름한 소금과 향료를 만나 이국적인 조화를 이루는 이탈리아식 베이컨 ‘홈메이드 듀록 판체타,’ 어린이에게 특히 인기인 담백한 ‘듀록 치폴라타 소시지’ 등이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은 ‘명품’ 돼지고기로 불리는 듀록을 알리기 위함이며, 다양한 조리법의 듀록 메뉴를 뷔페에서 마음껏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플라자호텔에서 2012년부터 식재료 태스크포스팀이 산지에서 직접 선택한 재료를 활용해 더욱 풍부하고 깊은 맛을 선보이는 특수 식재료 프로모션인 ‘스페셜 푸드 포 유어 테이블(Special Food for Your Table)’의 일환이다.
일시 8월 1일부터31일까지
문의 올데이 다이닝&뷔페 세븐스퀘어 02-310-7777 (www.hoteltheplaza.com)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태홍 기자([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