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방영되고 있는 방송 3사의 인기 드라마 속 톱여배우들의 미모 경쟁이 한창이다.
최근 드라마 여주인공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그녀들은 한층 세련된 동안미모로 방송이 끝나고 나면 그녀들의 메이크업 제품 뿐만 아니라 입고, 걸친 모든 제품에 대한 문의가 빗발쳐 완판스타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렇듯 그녀들은 드라마 속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메이크업 및 매출 효자 품목으로 부상한 립스틱으로 해당브랜드들은 적잖은 수혜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리아나 김영태 마케팅팀장은 “신품 김하늘 립스틱으로 자사모델인 김하늘의 글램3 립스틱이 인기를 얻으면서 브랜드 인지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번 김하늘 후광효과를 통해 스타와 극중 캐릭터, 그리고 제품과의 이상적인 조합이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낸 케이스다. 매회 김하늘 ‘뷰티아이템’이 계속 창출되면서 자사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 밝혔다.
▲ 신품 김하늘 복숭아 립스틱
SBS 주말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 장동건과의 이별로 가슴앓이를 하고 있는 김하늘의 청순 메이크업이 화제다. 잡티 없는 매끈한 피부 표현을 중심으로 화려한 느낌을 피하고 단색의 아이섀도로 차분한 느낌을 표현하였다.
립메이크업은 장동건도 반하게 한 핑크립스틱으로 화제가 된데 이어 이번에는 내츄럴 메이크업의 일등공신 일명 김하늘 ‘복숭아 립스틱’ 사용으로 김하늘만의 여성스럽고 청초한 느낌을 연출했다.
복숭아 립스틱은 글램3 ‘익스트림 소프트 립스틱’11호 피치 베이지 색상으로 누구나 쉽게 소화할 수 있는 컬러 립스틱으로 촉촉하고 자연스런 색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 김남주 넝쿨당 딸기우유 립스틱
KBS 2TV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신세대 며느리로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김남주는 방송 초기부터 가방을 비롯한 헤어, 메이크업 모든 제품이 화제가 되고 있다.
김남주는 도회적인 느낌의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립 메이크업의 세련된 느낌을 한층 살렸다. 또한 희고 창백한 얼굴색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딸기 우유빛 핑크 립스틱은 강하지도 않으면서 피부색과 조화롭게 맞물려 얼굴 전체를 생기 있게 표현해준다.
깊이 있는 색감과 비세한 광택을 선사하는 에센스 립스틱으로 ‘금 콜로이드 파우더’를 함유해 깊이 있는 화려한 발색이 특징이다.
▲ 아이두 아이두 김선아 핑크라벤더 립스틱
MBC 드라마 ‘아이두 아이두’에서 워커홀릭 슈즈 디자이너 ‘황지안’으로 열연 중인 김선아. 내추럴한 민낯을 선보이던 과거와 달리 시크한 분위기의 라인 스모키 메이크업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블랙보다는 브라운 컬러를 활용하여 깊이감 있는 눈매표현에 중점을 두었으며 자연스러운 블러셔로 혈색감 있는 생기 있는 피부표현을 하였다.
립메이크업은 크게 포인트를 두지 않고 핑크빛 라벤더 컬러를 사용하였다. 지난 2회 방송에서 임수향과 화장실에서 대화하는 장면에서는 김선아가 파우치에서 핑크립스틱을 꺼내 바르는 모습이 연출되면서 립스틱에 대한 시청자 궁금증이 증폭됐다.
영화제목인 로마의 휴일이라는 이름의 뜻처럼 로맨틱하고 상큼한 컬러가 돋보이는 립스틱은 극 중 김선아의 사랑스러운 핑크립 포인트 룩을 연출하는 주요 아이템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