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는 ‘스마트 책 검색’을 오픈해 여러 검색 기능을 새로이 추가 개선한 가운데, 여러 권을 한 번의 클릭만으로 검색할 수 있는 ‘여러 권 검색’ 기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여러 권 검색’ 기능은 많은 책을 한꺼번에 구매할 때 여러 번 검색해야 했던 불편을 없애고 최대 20권까지 한 번에 찾을 수 있다. 전공도서나, 학습서 등을 여러 권 구매할 때 하나씩 검색할 필요 없이 원하는 책을 모두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인터파크도서 서영규 대표는 “15년 동안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검색 엔진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검색서비스의 효율적인 관리와 완성도를 높였다. 주제별검색, 여러권검색 등 도서에 최적화된 검색서비스는 원하는 책을 구매로 연결시키는 확률도 높여 개편 이후 검색을 통한 주문이 10%이상 상승했다”며 “향후 매출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책 검색’ 오픈을 기념해 7월 16일부터 8월 5일까지 ‘여러 권 검색’ 기능을 직접 사용해 보고 체험기를 SNS에 남기거나 ‘스마트 책 검색’ 애칭을 지으면 갤럭시S3,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도서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인터파크도서는 이번 오픈을 통해 책 제목을 정확히 몰라도 일부 글자나 저자명, 출판사명만 사용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주제별검색과, 글자를 입력함과 동시에 자동완성창에 책 제목과 가격, 할인율, 적립금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동완성기능도 함께 추가됐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박근희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