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디어에서 운영하는 아웃도어·여행 전문채널 ONT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별관 토파즈홀 에서 산악 유가족 위한 한국 최고 산악인들의 사랑 나눔 강연회를 진행한다.
현대미디어 ONT 채널과 월간 사람과 산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현대백화점이 후원하는 산악 유가족 위한 한국 최고 산악인들의 사랑 나눔 강연회는 해외 원정 및 국내 등반 중 유명을 달리한 산악인 유가족에게 생활비 및 자녀들 학자금을 지원 하는 프로젝트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명 산악인들이 자신들의 꿈과 도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청중들에게 풀어놓는 강연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최초 8천미터급 16좌를 완등한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10일, 세계 여성 최초 8천미터급 14좌 완등 산악인 오은선 대장이 11일 그리고 피츠로이산(3405m)을 아시아 여성 최초로 등반해 화제가 됐던 고산거벽 등반가 이명희 대장이 12일에 연사로 나와 강연을 펼친다. 녹화 된 강연은 추후 아웃도어·여행 전문 채널 ONT에서 방영될 예정.
그간 국내 언론과 매체에서 산악인들의 이야기를 다룬 적은 있지만, 산악인 유가족을 돕기 위해 유명 산악인들이 직접 뭉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ONT 관계자는 “인간의 한계에 도전해 성공한 대한민국을 빛낸 산악인들의 강연은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도전의식과 열정을 고취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이번 지식나눔행사가 산악인 유가족들을 위한 재정적 지원확대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사전 참가 접수로 진행하며, 현재 SNS를 통해 일부 좌석신청을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참가신청 방법은 현대미디어 페이스북 게시글에 참가희망날짜, 강연자, 본인이름, 참석자수를 댓글로 작성하거나 현대미디어 트위터 계정으로 위와 동일한 참석자정보를 알려주면 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