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에서는 지난 19일, 소호샵 양성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탑 샵7 스타일링 경연대회 시상식이 진행됐다.
탑 샵7’은 총 7팀의 소호샵 셀러들이 6라운드에 걸쳐 미션 주제에 맞는 스타일 기획, 사진촬영, 홍보까지 직접 참여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서바이벌 형태의 프로그램이다. 최종 우승을 차지한 남성 전문 패션소호몰 플라이데이는 상금으로 최고 2억원 상당의 연간 광고비 및 LED TV, 태블릿PC 등 각종 부상이 증정됐다. 플라이데이는 경연에 참가하면서 내세운 우승 공약을 지키기 위해 아름다운 가게에 티셔츠 500장을 기부하는 한편 한 달 동안 전 품목 무료배송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탑 샵7 스타일링 경연대회는 하루 평균 방문자 2만5000명, 고객투표 참여 110만명, 프로모션 참여 소호 셀러들의 평균 거래액 30~40% 증가 등의 기록을 세우며 좋은 반응을 얻어, 오는 8월경 탑샵 7 시즌2 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신규 온라인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는 옥션·G마켓 창업지원센터에서는 사무환경,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옥션·G마켓 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한 판매자 중 60% 이상이 패션 카테고리에서 판매활동을 하고 있을 정도로 신규 패션 판매자 수요가 높다. 이들은 창업지원센터 전문 스튜디오 무료 사용, 사진촬영 마케팅 교육 및 아이템 소싱, 매출 향상을 위한 전담 컨설턴트의 지원을 받고 있다.
송하영 옥션 의류팀 팀장은 “경쟁력 있는 중소 패션상인 발굴 및 우수한 패션상품 입점을 위해 기존 의류브랜드와 차별화 된 소호샵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며 “고객들에게는 급변하는 패션 트렌드에 맞는 우수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고, 소호샵 셀러들은 고객확보 및 매출효과에도 지속적인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키즈맘엑스포, 무슨 경품이 이렇게 많아?
· 아이와 함께한 사진 올리면 경품 '왕창' 쏟아져요
· 이경규와 함께 ‘앵그리꼬꼬면’ 개발할 사람 모여라
· 옥션, 싱글족 가구·침구 ‘픽앤데코’ 단독 론칭
· [워킹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아이와 잘 놀아주는 아빠 만들기]
· ‘청순’ 윤아 VS ‘상큼’ 수지, “둘 다 너무 예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