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창한 이십대에서 삼십대로만 넘어가도 몸의 많은 변화가 느껴진다. 그 중에서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나잇살이다. 전보다 적은 량의 음식을 섭취하는데도 살은 빠질 생각을 안하고 아무리 운동을 해도 이십대와 같은 탄력은 찾아보기 힘들어진다.
‘나잇살’은 인체의 구조적인 변화로 생긴다. 우리의 몸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된다. 기초대사량이란 우리 몸이 활동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로 기초대사량이 낮을수록 에너지 소모가 적어져 몸 속에 축적되는 체지방이 증가하게 된다.
이는 이른바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말하는 사람들에서 흔히 나타나는 특징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이게 되면 이전에 비해 살 빼기가 훨씬 수월해질 수 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붙게 되는 ‘나잇살’이 기초대사량의 문제일지라도 이를 해결하기는 쉽지 않다. 인체의 구조를 바꾸지 않는 한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같은 몸무게라고 할지라도 몸 속의 근육량이 많다면 에너지 소모가 훨씬 많다. 따라서 근육량이 많은 사람은 쉽게 살이 찌지 않는다. 따라서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근육을 키울 수 있는 근력운동이 중요하다.
그러나 중년의 무리한 헬스, 근력운동은 관절과 몸의 무리를 줄 수도 있기 때문에 계획적인 운동이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걷기, 파워워킹, 수영 등 유산소운동은 몸 속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중년 다이어트 운동으로 추천한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중년여성들은 대부분 혼자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특히 언론매체를 통해 소개되는 줄넘기 다이어트, 킥복싱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고구마다이어트, 수박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등을 따라 할 계획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삼성 에이슬림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중년은 몸의 변화가 찾아오는 시기로 무엇보다 건강관리에 주의를 요한다”며 “무리한 다이어트 식단, 굶기 다이어트 등은 살 빼기 이전에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고 충고했다.
삼성 에이슬림 다이어트에서는 체내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몸의 효율을 떨어뜨리는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데 집중하며, 전문가와의 1:1 맞춤 감량 프로모션을 통해 체질에 따라 맞춤 다이어트 방법으로 에너지 대사능력과 기초대사량을 높여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개선시켜 준다.
삼성 에이슬림 다이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limingbody.com) 또는 전화(080-510-3030)로 무료 상담 받아 볼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 행운의 숫자를 잡아라
· 빨간 국물 꼬꼬면 ‘앵그리꼬꼬’, 이번에도 대박?
· ‘혼수가구 마지막 떨이’ 전시·흠집 상품 최대 63%
· 존슨즈베이비, “우리 아이 스트레스 지수 체크해보세요”
· 식약청, ‘여름철 어패류 섭취 시 수돗물 세척 충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