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번 시행하는 서비스는 보험사별로 수익률 산출 방법이 달라 변액 보험에 가입한 고객들이 수익률 정보를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보다 쉽게 자신의 보험 수익률을 알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기존에는 사업비를 감안한 수익률을 보험사에서 제공받은 고객이 납입 원금 대비 실질 수익률을 알기 어려웠으나, 신한은행이 개별 보험사와 협의하여 은행권 최초로 납입보험료를 기준으로 한 실질 수익률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되었다.
따라서 개별 고객들은 동행에서 제공받은 납입수익률을 바탕으로 펀드 변경 등의 자산재분배 등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가입한 보험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납입 수익률을 주기적으로 점검할 수 있어 수익률의 지속적인 관리 상담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납입수익률 정보를 원하는 고객들은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언제든 납입수익률 조회가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고객들은 물론 영업점 직원들도 변액보험 수익률을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며, “고객을 생각하는 따뜻한 금융의 일환으로 마련된 납입수익률 정보로 이러한 노력이 전 금융기관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변액보험 공시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는 중이라 신한은행의 이런 적극적인 고객을 위한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 도넛] 던킨도너츠 vs 크리스피 크림 도넛
· 유세윤, 또 얼마나 웃길꺼야?
· 20대 여성들의 패션 워너비! 방이숙 스타일 따라잡기
· 프로야구 응원용품 판매 살펴보니…“KIA팬이 핫뜨거”
· 현대카드, YG와 혁신 공유 “콜라보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