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는 사용자 후기를 바탕으로 뜨는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아임IN핫스팟의 서비스명을 ‘아임리얼맛집’으로 변경하고,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5일 밝혔다.
KTH는 사용자들의 생생하고 솔직한 후기를 바탕으로 진짜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성을 강조하고자 서비스명을 보다 직관적으로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보다 상세한 맛집 정보를 제공하도록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특히 이번 개편에서는 각 맛집 리스트에 방문자수, 대표 메뉴 및 최신 리뷰를 함께 제공해 랭킹 리스트만 보고도 해당 음식점의 인기도를 알 수 있다.
‘뜨는 스팟’ 메뉴에서는 GPS 정보를 이용해 현재 사용자의 주변에 뜨는 맛집을 인기 순으로 추천해주며, 지역 선택 시 해당 지역에서의 랭킹을 보여준다. 각 맛집 리스트에는 음식점 카테고리, 현 위치와의 거리, 방문자수, 최신 리뷰, 이용자가 직접 찍은 사진이 한 번에 노출되며, 변동되는 랭킹 추이까지 표시해 보여준다. 또한 각 음식점의 상세 정보에서는 주소나 업종, 전화번호 등의 기본 정보뿐 아니라 해당 음식점의 랭킹추이를 그래프로 보여줘 인기도 추이를 한 눈에 알 수 있다.
KTH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아임리얼맛집’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아임리얼맛집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아임리얼맛집’ 앱의 공지사항 메뉴를 통해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 접속, 간단하게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터치앰프 무선스피커, 니콘 렌즈 스피커, 스마트폰 수화기 및 MAI 커피스피커 등을 증정한다. ‘아임리얼맛집 소문내기 이벤트’는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3일에 발표된다.
또 10일까지 스마트폰 소셜 네트워크 게임 ‘헬로, 씨푸드’ 매장을 꾸밀 수 있는 가리비 및 경품을 제공하는 ‘헬로, 씨푸드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신일 KTH 아임리얼맛집 PM은 “아임리얼맛집은 음식점을 방문한 사람들이 남긴 생생한 정보를 바탕으로 인기 맛집의 랭킹 리스트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에게 실제 도움이 될 만한 맛집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이번 서비스명 변경과 기능 개편을 통해 아임리얼맛집을 맛집 정보 앱의 대표주자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임리얼맛집은 국내 1위 LBSNS인 아임IN 이용자들이 직접 남긴 후기를 바탕으로 전국 맛집 랭킹 정보를 제공하는 맛집 정보 앱이다. 지난 4월 기준 다운로드 수 90만을 기록하며 신뢰할 수 있는 맛집 앱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 테마 스팟 메뉴를 통해 커피 앤 카페마니아 테마와 데이트하기 좋은 날 테마, 라이브 연주 맛집, 와인 전문 맛집 등을 서비스 중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