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커튼이 세균에 대해 무방비 상태라는 연구결과가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미국 아이오와 대학교의 마이클 올 박사팀은 3주간 대학병원 내 중환자실과 일반병동 등에 있는 커튼 43개을 통해 세균 균을 배양한 결과 전체 중(43개) 41개가 최소 하나 이상의 병원균에 오염됐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사생활 보호를 위해 설치된 커튼은 오랫동안 세탁하지 않은 채 방치되고 있어 병원균 감염의 온상이 될 수 있다며 유일한 대안은 항균 처리된 커튼으로 교체 등 특별관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항균-방염 커튼 전문기업 킹런코리아에 따르면, 커튼 병원균에 대한 우려를 제일 먼저 체감하고 있는 병원, 한의원, 실버요양타운 그리고 개원을 계획하고 있는 의료인의 관심이 높은 편이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신종플루 등의 영향으로 국내에서도 청결한 위생에 대한 니즈가 가장 높은 곳이 바로 병의원이다. 손을 자주 씻어도 환자와 가장 오랜동안 접촉하는 병실내 커튼의 항균 기능이 없다면 무의미하다.
킹런코리아의 커튼 메인터넌스 시스템은 위생과 비용적인 측면을 모두 만족시켜준다. 우선 위생적인 측면에서 킹런코리아의 항균커튼은 비항균커튼에 비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커튼은 실내 먼지를 흡수하는 공기 청정기 기능을 수행한다. 하지만, 특수 처리된 항균소재의 원단을 사용하는 커튼과 비항균 커튼을 사용하는 세균 번식력 결과는 누구나 상식적으로 유추할 수 있다. 항균 커튼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다.
이 밖에 킹런코리아의 항균커튼은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갖고 있다. 커튼은 한 번 설치하면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현실은 만만치 않다. 수 많은 커튼의 탈부착은 막중한 추가 업무량과 피로도를 안겨준다. 그러나 킹런코리아는 항균커튼 메인터넌스 시스템을 확보하고 있어 커튼설치부터 주기적인 클리닝 서비스 등 토털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Bed 당 월 4,900원(V.A.T 별도)부터 8,900원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자동차 오토리스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재정적인 부담은 한층 적은 편이다. 자동차 오토리스는 초기 보증금이 필요하지만 킹런코리아의 항균커튼 메인터넌스 시스템은 보증금이 필요없다. 신규 병원개설, 대규모 요양병원, 실버타운, 노후된 커튼교체가 필요한 의료기관 등에 적합하다. 이미 비항균 커튼을 설치한 곳의 보상판매도 실시하고 있어 호응이 좋은 편이다.
킹런코리아 송강호 대표이사는 "항균커튼은 현대 사회에서 꼭 필요한 청결 아이템이다. 특히, 병원균에 치명적인 병의원에는 더욱 절실하다. 하지만 그동안 커튼은 우아한 분위기와 효과적인 기능 대비 비용이 비싸다는 인식이 강했었다. 킹런코리아의 서비스는 높은 청결성 대비 저비용 그리고 안전하고 청결한 의료기관이라는 경쟁력을 급부상시켜줄 수 있다. 킹런코리아는 오랜 노하우와 전문 시스템으로 국내 청결환경에 이바지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킹런코리아는 일본에서 35년 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받은 기업으로 항균, 방염, 방제, 방오, 정전지 가능을 갖춘 고품질의 커튼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킹런은 현재 일본 동경 소재 의료기관(병원)의 70%가 사용하고 있는 검증된 커튼이다.
문의: 02-538-6401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편의점서 BC모바일카드로 결제땐 30% 할인
· ‘11번가 해외명품가방 대전’, 멀버리·지방시·펜디 반값
· 애경, “화장품 빈병 가져오면 에스따르 샴푸가 공짜”
· 밤에도, 낮에도 24시간 영화보자!
· 보기만 해도 시원~ 화려하고 세련된 오피스룩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