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출판문화협회는 내달 20일(수)부터 5일간 개최되는 2012 서울국제도서전 부대행사 가운데 하나인 ‘팝업북 만들기’ 체험행사의 참가자를 6월 1일(금)까지 모집한다.
팝업북은 책을 펼쳤을 때 입체적으로 그림 등이 튀어나오도록 한 책으로, 2012 서울국제도서전의 ‘팝업북 만들기’ 체험행사는 전문 강사와 함께 참가자가 직접 팝업 형태의 책을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참가자 개인의 이야기를 담는 작가 과정을 첨가해, 책 한 권이 완성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도서전 개최기간 동안 매일 4회 가량 회당 30명 정원의 규모로 진행될 예정으로, 한글을 아는 어린이부터 중학생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사전접수는 29일(화)부터 2012 서울국제도서전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선발된 당첨자는 4일(월) 발표한다. 또한, 도서전 당일 현장에서도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다.
한편, 국내 최대 책 전시회인 2012 서울국제도서전은 '책을 펼치면 미래가 보인다’라는 표어 아래, 6월 20일(수)부터 24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2012 서울국제도서전은 전 세계 20개국 549개사에서 참여하며, 한국 금속활자/한글판본 특별전,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특별전, 주제가 있는 그림책전 등의 특별전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또, E-Book Zone에서는 전자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포럼을 선보이는 2012 디지털북페어가 개최되며, 국제출판전문가를 초청한 출판전문세미나, 국내 유명작가가 참여하는 ‘저자와의 대화’ 등도 마련됐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박근희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 식초 음료] 대상 ‘마시는 홍초’ VS 샘표 ‘백년동안’
· 김남주, 완판의 끝은 어디? 컬러 백 줄줄이 완판
· [기자의 눈] 이마트의 병행수입을 보며...
· 제왕절개로 태어난 아이, 비만 위험 2배
· 역시 고소영! 무보정 파파라치 컷 “진정한 여신포스”
· 국민 당 섭취량 위험 수준···‘커피 등 가공식품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