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키울 때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결하는 가정원예식물병원
가정에서 정성껏 키우던 식물에 병이 생기거나 꽃이 피지 않을 때, 분갈이는 언제 하는 게 좋은지 거름은 얼마만큼 줘야 하는지 궁금증이 생기면 가정원예식물병원을 이용하자.
가정원예식물병원은 전문지도사가 현장에서 가정 내 키우는 채소, 관엽식물 등 각종 식물 관리법을 알려주고 진단장비를 활용하여 식물에 발생한 병해충·생리장해를 진단해 치료방법을 알려주고 식물재배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대상은 서울시내 아파트 등 공동주택단지 10곳으로 5월 29일부터 6월 1일까지 기간 중 담당자와 운영희망 일정을 사전 협의 후 신청서를 팩스(459-8744)나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에 전화(459-8993)로 하면 된다.
가정원예식물병원은 6월 중 평일 10시30분~15시에 운영한다.
▲토요일에는 아빠·엄마와 농업과 자연체험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농업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농업체험 프로그램을 6월 중 매주 토요일에 5회 운영하고 참여희망자 250명을 25일부터 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어린이 농업체험은 서울시의 어린이가 행복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수업없는 토요일에 초등학생 어린이가 아빠·엄마와 함께 농업과 자연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가족들은 센터 시민자연학습장에서 농업의 개요를 배우고 ▲실체현미경 식물구조 관찰 ▲허브 심기 체험 ▲생태연못 관찰 ▲200여종 농작물 관찰 ▲떡메치기로 인절기 만들기 ▲토끼 등 소동물 관찰 등을 체험한다.
참가비는 무료. 단 점심도시락은 참여 가족이 직접 준비해야 한다. 참여대상은 서울시 초등학생 가족으로 1일 50명씩 총 250명이 참여한다.
참여 신청은 25일 11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메뉴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의 눈과 발이 될 ‘스마트 맘’ 여기 모여라!
늦 결혼·출산, 고위험 산모가 늘고 있다
[토종의 반격: 핸드백] 국산 핸드백, 명품 부럽지 않아!
완벽 각선미 소녀시대 ‘수영’, “청바지만 입어도 자체발광”
연예인 공항 메이크업, 그녀들만의 시크릿 레시피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