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 시즌이 돌아왔다.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어떻게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
YBM 영 리더십 연구소는 7월 23일(월)부터 25일(수)까지 초등학교 1~2학년 전문 캠프 ‘수퍼 리더십 캠프 2012’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YBM 영 리더십 연구소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에 걸맞은 전문적인 교육 방식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초등 1~2학년만을 대상으로 6회째 진행되는 캠프다.
참가자들은 “수퍼 리더십 캠프”에서 ▲긍정적인 자아상 형성 ▲‘난 할 수 있다’는 열정과 자신감 증진 ▲발표 및 스피치 요령 습득 ▲협력, 경청, 배려, 대화 방법 등을 통한 리더십 훈련 ▲원만한 대인관계 맺는 방법 배우기 등의 과정을 통해 리더십 능력 향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인재교육개발원에서 진행되는 캠프는 각 반 당 15명 정원의 학생으로 구성되며 영 리더십 전문 강사 1명과 코치 2명, 레크리에이션 전문 강사 1명으로 4명이 담임으로 배치돼 학생들을 철저하게 관리, 운영한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 관리를 위해 5인 1실 숙소에서는 학생 4명과 교사 1명이 같이 생활하며, 교사가 학생들을 지도 관리한다.
더불어 학생들의 자신감과 리더십 향상을 위해 미니 올림픽, 도전 챌린저, 도미노 활동 등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준비돼 있다.
그리고 캠프 기간 동안 YBM 영 리더십 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자녀들이 생활을 담은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단체 유니폼과 YBM 영 리더십 연구소에서 발행하는 영 리더십 코스 수료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 리더십 연구소 우정희 원장은 “심리학자 에릭슨에 따르면 초등학교 시기는 ‘근면성 대 열등감’의 시기로, 이 시기의 아이들은 인정받고자 하는 의욕이 강하며 반대로 인정받지 못한다는 생각을 갖게 되면 열등감으로 인해 자존감 및 자존심에 큰 상처를 받는 시기”라며 “자신감 향상에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이 모든 활동에 있어 자신감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이번 캠프의 중요한 목적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퍼 리더십 캠프 내용 문의 및 참가 접수는 영 리더십 연구소(www.ybmsuperleader.com)를 통해 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박근희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의 눈과 발이 될 ‘스마트 맘’ 여기 모여라!
여심을 사로잡는 인기 화장품의 공식?
이제 옥션에서도 ‘해피포인트’ 적립 받으세요
아기와의 외출, 안전 제품으로 외부 유해 물질 걱정 끝!
‘무한매력’ 블랙 앤 화이트 패션에 빠진 스타들!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줄줄 흐르는 땀, 건강이 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