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은 지난 5월 21일 신충식 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모델 위촉식을 개최하여 직원모델 10명, 가족모델 10명에게 위촉패와 시상금을 전달하였다.
20명을 뽑는 홍보모델에 118명의 직원 및 직원가족이 지원하여 약 6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특히 자녀모델은 4명 선발하는데 40명이 신청하여 10대 1의 경쟁률로 선발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한다.
가족모델 10명은 부부·자녀 1명 1가족, 자매, 부부 1쌍, 자녀 3명이 선정되어 앞으로 1년간 상품특성에 맞는 보도자료 사진 촬영과 농협은행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동영상 촬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금번에 선발된 가족모델은 과거 유니폼 모델, 대학생 홍보대사 활동 경력 소유자, 어린이 모델로 선발되어 활동 중인 아이 등 다양한 경력과 다재다능한 분이 많아 농협은행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가족모델을 최대한 활용하여 안정적인 이미지를 주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한다.
선발된 가족모델의 지원동기도 다양한데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구 서울국악예고) 3학년에 재학중인 권경하양은 “아버지가 다니시는 농협은행은 외국자본이 하나도 없는 순수민족은행이라고 알고 있는데, 우리 고유의 음악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민족은행인 농협은행을 널리 알리고 싶어서 참여하였다”고 말했다.
직원모델 신청자 중에도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가 많았다고 한다. 4개국어가 능통한 여직원, 10개월간 이스라엘 키브츠에서 자원봉사 활동 및 검도동아리 최초 여성회장을 지낸 여직원, e-금융 홍보대사를 했던 남직원, 대학시절 연극동아리 활동을 했던 여직원 등 재능과 미모를 겸비한 직원들이 많아 심사에 고충이 많았다고 한다.
이날 위촉식에서 신충식 농협은행장은 “홍보의 중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금융상품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홍보모델의 활동이 더욱 중요함”을 강조하고,“농협은행 사업홍보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의 눈과 발이 될 ‘스마트 맘’ 여기 모여라!
여심을 사로잡는 인기 화장품의 공식?
이제 옥션에서도 ‘해피포인트’ 적립 받으세요
아기와의 외출, 안전 제품으로 외부 유해 물질 걱정 끝!
‘무한매력’ 블랙 앤 화이트 패션에 빠진 스타들!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줄줄 흐르는 땀, 건강이 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