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거면 나랑 왜 결혼했어?』(라이온북스 펴냄)는 결혼의 진짜 의미를 진단하고, 아름다운 이해를 시작할 수 있는 52가지 처방전을 제시한다.
실패하는 부부의 가장 큰 원인이 정서적 교류와 대화의 부족이라고 지적하는 저자는 행복한 부부가 되고 싶다면 ‘Do List’가 아닌 ‘Don't List’에 보다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여기에 보너스로 저자가 직접 개발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10+10 대화법>도 공개한다.
부부생활이 행복하지 않은 이유를 상대에게 좋은 짝이 되지 못하는 ‘내’가 아닌 나에게 좋은 짝이 되지 못하는 ‘너’에게 돌리는 대한민국의 모든 남편과 아내에게 권한다.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결혼해서 불행하다 느끼는 당신의 황폐해진 마음을 따뜻하게 회복시켜줄 것이다.
‘모든 가정은 행복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저자는 30여 년간 직장생활과 회사 경영을 하면서도 일찍이 가정과 가족의 중요성을 간과하지 않고 20년째 부부 대화 노트(10+10 대화)를 쓰고 있다. 또한, 갈등의 골이 깊어 신뢰가 깨진 많은 가정의 회복을 돕는 것을 인생 2막의 사명으로 삼고 있다.
부부가 행복해야 아이들도 행복해지고 그래야 가정이 화목해진다. 잦은 부부싸움으로 고민이라면 한 번 읽어볼 만한 책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박근희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의 눈과 발이 될 ‘스마트 맘’ 여기 모여라!
패셔니스타들의 톡톡 튀는 레인부츠 스타일링
공효진 몸매 비결 “부위별 따로 관리!”
빅뱅, 전용기 구입? 제주항공 ‘빅뱅항공기' 첫 출국
“설마 같은 옷?” 똑같은 셔츠 입은 고현정-김연우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