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후와 친구들 뮤지컬이 부산 롯데아트홀, 서울 마포, 나루아트센터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성남 아트센터 오페라 하우스에서 5월 25일~5월 27일 3일 동안 공연된다.
뮤지컬 <유후와 친구들>은 전 대륙을 대표하는 멸종위기에 처한 희귀동물을 주인공으로 설정하여 친구들이 함께 세계 여행을 떠나는 에피소드를 통해 아이들에게 우정과 환경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자극적인 소재가 아닌 서정적이면서도 교육적인 측면을 강조한 뮤지컬로 부모들로부터 아이에게 다시 보여주고 싶은 뮤지컬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유후와 친구들은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제작진이 직접 참여한 가족 뮤지컬로 탄탄한 구성력과 안무,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유명 뮤지컬 못지않은 수준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타 가족 뮤지컬에 비해 높은 수준의 무대설치와 조명효과 또한 이러한 호평의 한 몫을 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권위와 실력을 인정받는 뮤지컬 안무가 및 연출가 서병구, 마스크플레이 가족뮤지컬 피터팬, 2012년 상반기 최고의 흥행작 뮤지컬 엘리자벳, 캐치미이프유캔 등의 음악을 맡은 이성준 음악감독, 최고의 가족뮤지컬 구름빵을 제작한 DS 뮤지컬 컴퍼니 등 국내 최고의 제작진으로 구성한 드림팀이 유후와 친구들> 뮤지컬 제작에 참여했다.
이러한 드림팀의 야심작인 가족뮤지컬 유후와 친구들 관람객들은 “유후와 친구들을 보고 눈이 높아져 다른 가족뮤지컬을 보기 어렵다”는 후기를 남기며 유후와 친구들의 작품성을 인정했다. 이번 성남아트센터 공연 또한 이러한 유후와 친구들의 작품성을 인정받아 진행된 것으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 하우스는 국내 최고의 작품만 선별하여 공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오페라 하우스의 1804석의 웅장한 공간과 최신 음향 시설 및 장비로 인해 유후와 친구들 공연이 관객들에게 더욱 실감나게 다가 갈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엄마들, 정부의 보육료 지원정책에 바란다
· 션-정혜영, 가사 분담 잘할 것 같은 부부 1위
· 우리 아이 기운 펄펄 ‘전복죽 보양 이유식’
· 스킨케어 제품 “시간차 두고 발라라?”
· 하나은행 「자녀와 함께 아름다운 숲 찾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