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

Pregnancy & birth
홈플러스, “협력회사와 한국 식품 세계화 나선다”
입력 2013-05-07 11:02:17 수정 2012050711031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홈플러스는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영국 런던의 뉴몰든에 위치한 테스코 매장(Tesco Extra New Malden store)에서 ‘글로벌 동반성장을 위한 영국 테스코 매장 내 한국식품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행사는 2010년 10월 글로벌 유통기업인 테스코(TESCO)를 통해 우리나라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테스코-KOTRA-홈플러스 3자간 맺은 MOU의 일환으로, 영국 시장에 한국 식품을 직접 홍보하고 향후 판로 확대를 위한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작년보다 규모를 2배로 확대해 국제제과, 한일식품, 해오름 등 중소기업에서부터 롯데, CJ, 대상, 웅진식품 등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총 30여 개 식품업체가 참여, 행사 기간 내내 즉석식품, 냉동식품, 소스, 음료, 주류, 신선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150여 종의 한국 식품이 전시 판매된다.

특히 이번 한국식품전은 런던올림픽기간(7월 27일 ~ 8월 12일)에 맞춰 개최됨에 따라 영국 소비자는 물론 런던에 방문하는 수많은 세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국 식품에 대해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위해 행사 첫 날에는 테스코그룹의 필립 클락(Philip Clarke) 회장을 비롯해 영국 정부 고위 관계자, 런던올림픽 케이터링 관계자 및 현재 생존해 있는 영국 6.25 참전 용사, 한국 교민 등이 대거 참석해 그 동안 한인 사회 중심으로 유통되었던 한국 식품이 영국 주류 사회로 크게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한국식품전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상품은 행사 이후에도 다른 오프라인 매장과 세계 최대 그로서리 쇼핑몰인 테스코닷컴(Tesco.com)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으로, 글로벌 대중소 동반성장의 실질적인 결실을 맺을 전망이다.

테스코는 세계 3위의 글로벌 유통기업으로서 영국을 비롯한 세계 14개국에 진출, 현재 4800여 개 점포망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영국 내에서는 유통업계 독보적 1위를 구축하고 있어 영국 내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을 크게 촉발할 수 있다.

실제, 작년 한-EU FTA 발효 시점에 맞춰 6월 29일부터 7월 말까지 진행된 한국식품전에는 총 15개 식품업체의 89개 상품이 판매돼, 총 2만5092파운드(한화 약 4500만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중 영국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50여 개 상품은 올해 한국식품전 이후 뉴몰든을 비롯한 3개 점포를 시작으로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작년 한국식품전에서는 영국 소비자들에게는 생소한 시식행사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인 바 있다. (사진)

이에 따라 작년 행사 이후 많은 협력회사들이 한국식품전에 관심을 보여와 올해 작년보다 2배 이상의 협력회사가 함께 동참하게 됐다.

홈플러스는 그 동안 한국 식품은 일본, 중국 등 한국과 가까운 지역을 제외하고는 수출이 거의 없었던 현실을 감안하면,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수출 부문에서 공산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적이 부진했던 한국 식품의 세계화를 이루는 데 기초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이번 한국식품전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국제적으로 확대해나간 데 의미가 크다”며 “유럽 전역에 걸친 테스코의 점포망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식품업체들이 유럽에서 무한히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KOTRA, 테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우수 중소기업들을 지속 발굴하여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무서운 옷장 ‘경첩 관련 소비자안전주의보’
· 중고차, ‘등록’되는 순간 싸진다

· 우리나라 중학생, 초등학생보다 게으르고 뚱뚱하다?
· 미샤, 높은 1분기 실적에도 더페이스샵에 밀려
· 서울시, ‘동화책 기증 어린이 무료 승선’ 이벤트

입력 2013-05-07 11:02:17 수정 2012050711031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